CGV 마케팅전략(영화 그 이상의 감동 Culturepl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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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CGV 마케팅전략 ( 영화 그 이상의 감동 Cultureplex )
목차
Ⅰ.서론
1.1 산업분석
1.2 기업분석
1.3 영화상영관의 복합화 ( Muriplex)


Ⅱ.본론
2.1 고객차등서비스
2.2 물리적증거
2.3 관계마케팅
2.4 감성마케팅
2.5 TOtal Cultural Solution Service

Ⅲ.결론
3.1 Customer Loyalty 증대방안
3.2 CGV 의 전략적 방향
본문내용
영화관 브랜드 파워, 고객 만족도 1위 기업
CJ 그룹의 네트워크·콘텐츠 이용한 시너지 극대화
콘텐츠 유통망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다양성
CGV 제휴 신용카드
상용관 등 보유 플랫폼 활용한 광고 수익 창출
영화상영 전, 30초 단위 광고 통한 매출 증대
복합 쇼핑몰 증대 → 영화관 입점시 수수료 협상력 증대
높은 진입장벽으로 과점 체제 유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경기불황에의 영향 적음

대체 휴일제, 방학분산제 도입 시 여가산업 확장 가능
평균티켓 가격의 상승 가능성
3D 개봉 영화의 증가에 따른 평균가격 상승 예상
시간대별 탄력 요금제 확대 적용 시, 매출 증대 예상
중국 영화관 시장에 대한 출점 확대 전략 지속
2015년까지 중국 영화시장 3000억 원 투자 계획
국내시장에서의 노하우를 통한 경쟁력 보유
중국의 도시화 : 성장성, 수익성 주목
단, 미국 등 일부 지역은 적자폭 황대

소비자의 요구와 기대수준의 증가. 시장 성숙으로 인한 기업간 경쟁 심화, 서비스의 부가가치 증대 Experiential Shopping → 복합 엔터테인먼트(Total entertainment) 추구
Proactive Consumer → 고객의 권리, 선택권, 고객 존중과 우대, 품질 보증 에 대한 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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