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CJ 햇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왜 햇반일까?
기업소개
시장 분석
SWOT분석
Marketing Mix
마케팅 전략
마케팅 효과
한국적 정서와 햇반
결론-앞으로의 제안
본문내용
왜 햇반일까?
상품밥 시장의 개척

‘어머니가 해주신 밥’

한국적 정서를 활용한 가공식품의 마케팅

소비자 행동의 유발

기업소개
종합식품회사
종합생활문화그룹
제일제당(CJ) 식품사업 연혁
1964-조미료 사업 시작(미풍)
1975-천연 조미료 사업(다시다)
1980-육가공 사업 시작
1987-독일 ‘호멜’사와 상표 및 기술도입 계약 체결
1993-식품, 육가공 사업 통합
1995-중국 다시다 가공공장 완공
1997-햇반 출시
1998-렌지레또 출시, 미국 다시다 가공공장 완료
2000-햇김치 출시
2001-Brand Manager 제도 출시

초기 상품밥 시장현황
냉동밥 시장
레토르트 시장
시장개척실패

무균포장 시장
가능성 발견


Market Research
대상 : 제일제당 마케팅 연구소 주관하에 각각 16명의 주부로 구성된 6 개 그룹과 350회의 Home Use Test

조사결과 요약
소비자인식
- 인스턴트밥에 대한 부정적 인식
- 시식 후 품질에 대한 긍정적 반응
무균포장밥에 대한NEED 발견

무균포장밥에 대한 Needs와
기대속성 결과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한국적 정서를 활용한 햇반의 마케팅성공
  • 한국적 정서를 활용한 햇반의 마케팅 성공1. 선정이유2. CJ기업 소개(1) 제일제당의 발자취(2) 제일제당의 경영 이념과 비전(3) 제일제당의 식품사업 소개3. 상품밥(가공밥) 시장(1)기존의 상품밥 시장의 변화(2)CJ의 햇반의 출시(2)현재의 상품밥 시장4. STP분석(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5. SWOT 분석6. 4P7. 마케팅 운영 전략(1) 단계적 시장 도입 전략(2) 광고 운영 전략8. 광고의 영향(1) 소비자 인지의 변화(2) 매출액의 증가(

  • [농심 새우깡][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대상 청정원][CJ제일제당][삼양][동양제과]농심 새우깡,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CJ제일제당 햇반, 삼양 라면,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분석
  • CJ제일제당 햇반1. 제품 품질2. 국내 최초 기술인 무균포장 시스템(Aseptic Packaging)Ⅴ. 삼양 라면1. 시장세분화1) 인구통계적 변수2) 소비자의 상황3) 브랜드 애호도2. 표적시장선정3. 제품포지셔닝1) 소비자 포지셔닝2) 경쟁적 포지셔닝3) 재포지셔닝Ⅵ.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1. 동양제과 소개1) 기업 소개2) 기업 연혁3) 기업 성장 과정4) 성공원인2. 동양제과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참고문헌Ⅰ. 농심 새우깡1. 시장 및 경쟁상

  • [광고전략] 햇반의 IMC 전략 - CJ 햇반 vs 농심 햅쌀밥
  • 햇반 성공의 뒷받침이 되었다. 상품밥 시장은 후발업체인 농심의 ‘햅쌀밥’이 가세하면서 올해 상품밥 시장은 1000억 원 대로 급성장했다. CJ를 비롯한 기업들은 발아현미밥, 영양밥, 흑미밥 등 다양한 상품밥을 내놓으면서 상품밥 시장 전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우리는 햇반과 햅쌀밥의 IMC 수립과 실천사례를 조사, 분석하고 햇반이 상품밥 시장에서 ‘영원한 1인자’로 남기 위한 앞으로의 IMC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햇반 이라는 제품의 정의를 먼저 설명한 후 어떻게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된 동기의 시작으로 이 제품이 진정 고객이 원하는 제품인지, 그리고 가격은 어떠한지, 어떤 식으로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고 있는지 이 제품에 따른 정보는 어떻게 제공 되어지는가에 대해 조사해볼 것이며, CJ제일제당의 햇반 연간 매출액과 햇반 제품의 종류, 주용도 그리고 햇반을 만드는 기업의 상황분석을 통해 업계현황과 회사현황 그리고 같은 경쟁구도를 가진 기업들을 조

  • [경영경영분석] CJ ㈜와 대상㈜ 의 기업분석, 재무분석
  • CJ㈜의 기업분석     유동성비율10.0725.1616.39 22.23 22.12%당좌비율 (당좌자산/유동부채)37.2157.3649.160.5659.09%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20022003200420052006년도20022003200420052006년도3.6 6.8 8.7 6.5 4.5 배 이자보상비율 (법인세차감전순이익+이자비용)/이자비용114.76119.97119.62142.06114.12%고정장기적합률(고정자산/(자본총계+고정부채))172.3149.1143.4157.8174.24%고정비율 (고정자산/자본총계)21.324.619.5637.5352.68%고정부채비율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