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 6학년 실과 1단원. `일과 직업의 세계` 현장 견학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현장체험 전 활동 계획

현장 체험 지도안

현장체험 후 활동 계획

평가 계획

첨부자료

공문서

가정통신문

활동지

본문내용
◉<활동 3> 인터넷을 이용한 다양한 직업 탐색
활동 장소 : 대전 어린이 회관 내 그린나래홀

• 자신이 체험해 본 직업 이외에 다양한 직업 조사하기
- 조별로 ICT 자료를 활용하여 직업군에 대해서 조사한다.
- 다양한 직업을 조사해봄으로써 직업 체험을 해보지 않은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도록 한다.

• 자신이 체험한 직업이 하는 일을 더욱 깊이 조사하고, 특성 알아보기
- 자신이 체험해 본 직업을 더 깊이 조사해 봄으로써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고, 직업의 특성을 알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과 미국의 가정과 교육과정 비교 실천적 비판 가정 교과 미국 가정계 직업 교육
  • 교육과정에서의 기술․산업 교과와 가정 교과를 통합한 것으로 초등 학교의 실과를 바탕으로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남녀 학생 모두에게 이수시키는 과목이다.4) 기술․가정과 교과의 교수․학습 방법① 활동과 사례를 중심으로 지도하고, 학생 스스로가 문제를 발견하고 활동계획을 세워서 실행 할 수 있는 과제를 준다. ② 모든 영역에서 컴퓨터를 활용하여 컴퓨터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컴퓨터 내용의 지도는 학교 재량 시

  • [초등학교 실과] 교과 수업지도안 5학년 실과 -6. 용돈 아껴 쓰기
  • 일과 가사, 직업에 흥미를 느끼게 된다. 따라서 다양한 일의 경험을 통한 문제 해결력 습득과 진로 탐색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Ⅲ. 교과서 분석1. 단원의 개관 초등학교에서의 경제 교육으로는 사회과에서 기초적인 생산 및 유통 과정을 다루고 있으나, 소비 활동에 대해서는 실과의 ‘용돈 아껴쓰기’단원이 유일한 학습 활동이다. 따라서, 소비 교육을 다룰 때에는 사용한 용돈을 기록하는 소극적인 차원의 교육 활동을 지양하고, 자신의

  • 제 6차 교육과정
  • Ⅰ. 서론 제 6차 교육과정은 교육부고시 제 1992-11 호, 제 1992-16 호, 제 1992-19 호로 고시한 중학교, 초등학교,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말하며, 이 교육 과정은 1997년 12월 30일 교육부고시 제 1997-15 호로 개정된 초. 중등 학교 교육 과정이 시행되기까지 유효한 교육과정이다.제 6차 교육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중앙 집중적인 교육과정을 지방 분권형 교육과정으로 전환하여, 시․도 교육청과 학교의 자율 재량권을 확대하였다는 점이다. 지금까지의 교육과정은

  • 생활지도와 상담 - 교과활동을 통한 마음의 치유
  • 교육은 개인의 생활을 향상시키고 급속도로 발전하는 기술 세계에 대처하기 위해 과학을 이용할 수 있는 인간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을가진다. 또 과학교육은 과학과 관련된 문명의 이로움과 관련 정보에 관한 과학적 소양을 갖춘 시민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다.(3) 수학 국가 발전을 위한 인적 자원의 개발이라는 교육의 외재적 목적에 비추어 볼 때, 수학은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한 대표적 도구 교과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수학을 학습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발문과 탐구수업
  • 학습인식론적 측면에서 탐구는 추론하고 비판적으로 사고의 보편적인 과정이다. 교육상에서의 탐구는 그것을 학습에 이용하는 객관적 과정이라 정의할 수 있다. 탐구수업은 학생으로 하여금 과학자나 전문가가 하는 일과 비록 수준은 다를지라도 질적으로 동일한 탐구과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학문적 탐구기능을 계발하고 교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한 수업방법으로, 발견학습이라고도 한다. 학생들로 하여금 교수-학습활동에 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