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점받은 A++한국어문법론 과제/[과제주제] 단어(낱말)과 발음, 문장의 이론 중 하나를 택하여, 현대 한국어의 오용 사례를 찾아서 분석해 보세요. 규정과 다른 언어 사용 사례를, 규정에 비추어 진단해 보고 이러한 언어 오용 현상이 과연 바람직한 것인지 자신의 주장을 더해서 상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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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과제주제]
단어(낱말)과 발음, 문장의 이론 중 하나를 택하여, 현대 한국어의 오용 사례를 찾아서 분석해 보세요. 규정과 다른 언어 사용 사례를, 규정에 비추어 진단해 보고 이러한 언어 오용 현상이 과연 바람직한 것인지 자신의 주장을 더해서 상술하시기 바랍니다.
[부연설명]
1) 다음의 규범 내용과 현상 중 하나를 택할 것.
① 단어 및 그 파생과 합성 중 외국어 표현과 결합한 한국어 표현
예) 통학러, 불편러, 뇌피셜, 라떼는 말이야...
② 발음 규칙과 오용 현상
예) 꼬츨[꼬슬], 소주[쏘주]
③ 문장 규정과 오용
예) 모든 사람이 다 오지 않았다. > 누가 안 온 것인가 모호
에) 수질 오염을 위해 > 수질 오염을 막기 위해

2) 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사이트, 뉴스 등)으로 구성할 것.
- 서론 : 현상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문제점을 이야기합니다.
- 본론 : 선택한 규정의 사례가 드러나는 예시를 들고 비판적으로 분석해 봅니다.
- 결론 : 본론을 통해 설명한 내용에 대해 스스로 생각을 정리하여 기술합니다.
본문내용
서론)

현대 한국어의 오용 사례를 찾아 분석해보기 전에 왜 말을 글로 표현할 때 뜻을 정확히 전달 하는 것 중요한지부터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글자와 말하기를 사용할 때 정해진 규칙과 정확히 써야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할 때 혼란이 생기지 않는다. 글을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은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있다. 또한 사람들은 적절한 상황에 따라 표현 방법을 다르게 사용한다. 이러한 것 중 대표적인 것이 능동, 피동, 주동, 사동이다. 누가 어떻게 하고, 누가 주도적인지에 따라 다른 것으로 이 중 피동과 사동표현의 경우 외국인 학생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표현이기도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언어의 오용현상을 분석해보고 언어 오용현상이 바람직한 것인지 자신의 주장을 서술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4. 출처 및 참고문헌
-김용. (2012). 한국어 피동사 교육 방안 연구-한? 중 대조 분석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양정정 한국학연구 제 64집 혼성어 개념에 대한 재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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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어(낱말)과 발음, 문장의 이론 중 하나를 택하여 현대 한국어의 오용 사례를 찾아서 분석해보세요. 규정과 다른 언어 사용 사례를 규정에 비추어 진단해보고 이러한 언어 요용 현상이 과연 바람직한 것인지 서술하시오 본 문한국어의 발음은 다른 언어들과는 다소 차이가 있어 발음 오용이 일어나기 쉽다. 특히, 영어와 같은 언어에서는 발음과 철자 간의 상관관계가 적고, 한자어를 많이 사용하는 한국어에서는 발음과 한자어의 표기 간의 불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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