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의 해외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샤의 해외진출 성공전략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자료입니다.

목차
Ⅰ. 선정사유 및 사업 영역··································································2

Ⅱ. 기업의 목적 및 경영자의 경영철학····················································3

Ⅲ. 브랜드의 탄생배경········································································3

Ⅳ. 환경 분석(화장품 업계분석)·····························································4

Ⅴ. 시장 분석···················································································6

Ⅵ. 주요상품구성, 차별화 전략 및 컨셉····················································7

Ⅶ. 마케팅 4P MIX전략········································································8

Ⅷ. SWOT분석··················································································9

Ⅸ. 해외진출 성공요인에 대한 분석························································10

Ⅹ. 기타 제언(사업장 관계자 인터뷰 내용)···············································13

Ⅺ. 미샤가 나아가야 할 방향································································15

Ⅻ. 참고자료, 참고사이트····································································15

본문내용


미샤의 해외진출 성공전략


Ⅰ. 선정사유 및 사업영역

① 선정사유
‘미샤’는 과다한 광고비, 화려한 포장을 제외하고 유통구조를 단순화 시켜 그동안 화장품은 비싸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저가 화장품 시장을 탄생시켰다. 그러나 그 이후 ‘더 페이스샵’이나 ‘에뛰드 하우스’, ‘스킨푸드’와 같은 경쟁 업체들의 탄생에 위협을 느낀 나머지 무리한 투자로 인하여 2006년엔 대규모 적자를 낼 정도로 좋지 않은 성적을 기록했지만 다시 일어나 현재 미국, 싱가폴, 일본, 멕시코 등지에서 탄탄한 입지 를 잡고 있으며 오히려 2006년의 위기 이후 해외 시장에서 탄탄하게 자리매김 하고 있 는 ‘미샤’의 해외진출 성공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② 사업영역

Ⅱ. 기업의 목적 및 경영자의 경영철학

① 경영철학
▷ 에이블씨엔씨는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최우선 으로 한다.
▷ 에이블씨엔씨는 열정과 도전으로 항상 새로운 가치 창조에 노력하는 인재를 소중히 하 며 이러한 인재의 육성 및 보상에 최선을 다한다.
▷ 에이블씨엔씨는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부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사회에 기 여한다.

②기업목적
▷ “우리는 아름다워지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고의 만족을 얻게 하기 위하여 존재 합니다”

Ⅲ. 브랜드의 탄생배경(미샤의 탄생배경)

▷ 미샤의 탄생에는 인터넷이 있었습니다.
2000년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에서 출발한 미샤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양방향 커뮤니케 이션의 결과로 탄생하고 성장한 브랜드입니다. 가장 인터넷 정신에 가까운 브랜드로서 유통과정을 줄이고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원활한 정보교환으로 미샤는 고객님들 에게 한발짝 더 다가서게 되었습니다. 여성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생산되는 철저한 프로슈머 브랜드, 바로

참고문헌
▷ 뷰티지식정보보털 뷰티누리(www.beautynury.com)
http://hair119.beautynury.com/view.asp?Page=13&whr=&keyword=&searchcategory=010201&id=35707
▷ 여성포털 이지 데이(www.ezday.co.kr)
http://www.ezday.co.kr/bbs/view_board.html?q_id_info=473&q_sq_board=455199
▷ 아시아투데이(http://www.asiatoday.co.kr)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239633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jwkd2557?Redirect=Log&logNo=130032672966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jiparka?Redirect=Log&logNo=20057620901
▷ 제니파크
http://www.geniepark.co.kr/design/weeklycoz/weekly_read.asp?code=c&idx=914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용 감사합니다 유후후
  • 64110***
    (2016.11.14 11:48:4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미샤의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전략
  • 미샤의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전략목차Ⅰ. About 미샤 1.‘Missha’ 기업 소개2. 미샤 국내 성공의 배경 3. 성공적인 미샤의마케팅 전략 Ⅱ. 미샤의 Global Strategy1. 미샤 Global SWOT 분석 2. 미샤의 해외진출 현황 및 계획3. 제 1호점‘호주’시장분석 및 전략4. 미샤의 호주 진출 전략 5. 해외진출 전략분석Ⅲ. 결론Ⅰ. About 미샤 1.‘Missha’ 기업 소개1) What is Missha?미샤란, 화장품 전문회사 ㈜에이블 C&C가 2000년 여성 포털 사이트 ‘뷰티넷’으로

  • [경영학원론] 설화수와 미샤의 성공전략 비교분석
  • vs목 차 목차Ⅰ. 서론Ⅱ. 설화수-1. 기업소개-2. CEO 소개-3. 설화수의 개발과정-4. 설화수의 현재-5. 설화수의 성공요인-6. 지속적 성장 위한 발전 전략Ⅲ. 미샤-1. 기업소개-2. CEO 소개-3. 미샤의 성공-4. 미샤의 성공요인-5. 문제점-6. 현재 문제점의 대안 및 향후 전략 제안1256142328344452536570728793Ⅳ. 설화수와 미샤 비교 분석-1. 리더쉽-2. 특정 소비계층을 겨냥한 타겟마케팅-3. 특성화-4. 해외진출 모색-5. 판매시장과 광고Ⅴ. 결론Ⅵ.

  • MISSHA 미샤 성공비결과 미샤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미샤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 PPT
  • 마케팅 사례발표1. MISSHA 미샤 기업소개(1) 미샤 브랜드소개(2) 브랜드 아이덴티티2. MISSHA 미샤 성공비결3. 화장품산업의 특성4. MISSHA 미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MISSHA 미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MISSHA 미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MISSHA 미샤 해외진출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사례(2) 일본진출사례8.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INDEX1. MISSHA 미샤 기업소개2000년 온라인 브랜드 미

  • [마케팅] 미샤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대안
  • § 목차 §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 회사소개2) 미샤의 탄생배경3) 기업연혁4) 미샤의 블루오션 경영5) 미샤의 해외진출 현황2.화장품 시장환경 분석1) 국내 화장품 시장 환경2) 미샤의 기업현황3.외부환경분석1) 국내의 소비침체 현황2) 최근의 트렌드 - 웰빙, 화장품 사용층 확대 등3) 인터넷 문화의 보급4) 브랜드샵의 증가5) 경쟁사 분석4.내부환경분석1) SWOT 분석2) 마케팅 믹스(4PS)3) 미샤의 성공요인 분석4) 미샤의 고객만족 전략5) 미샤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16(2) 미샤화장품 마케팅의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19(1) BBQ의 중국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