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화장품 토니모리 브랜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 일본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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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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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브랜드선정배경, 연구방향

서론 - 토니모리 브랜드소개
> 기업현황, 발전과정, 연혁
> 브랜드컨셉, 로고탄생 배경 / 의미
> 기업이념, 비젼, 미션 등

본론 1 - 토니모리 환경분석, 마케팅 Strategy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해외진출전략, 현지화전략, 성공요인분석
> 일본 시장 진출과정, 전략, 마케팅 : 4P, SWOT, STP
> BCG MATRIX 분석

본론 3 - 경쟁업체 비교분석
> 미샤, 더페이스샵 전략비교분석

본론 4 - 브랜드 핵심역량, 차별화전략

결론 - 시사점,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
본문내용
[ 브랜드 선정배경, 연구방향 ] 일부 발췌

최근 한류 K-POP이 유투브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퍼지면서 자연스럽게 한국 화장품 제품도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해 졌다. 특히 토니모리는 06년 처음 브랜드를 런칭 하고, 현재 전국 300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매출 1,500억원(전자공시 기준)을 달성해 80%의 경이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또한 한국 화장품 시장에서 더 페이스샵, 미샤, 리퍼블릭 네이쳐 등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도 차별화된
용기디자인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시장 진출 시작으로 15개국, 300개
매장을 오픈 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시장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상품기획, 영업,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기업개요 ] 일부 발췌 ( 홈페이지 참고 - http://www.tonymoly.com/intro/company_history_re.asp )
o 설립일 및 매장현황 - 2006년 7월 ( 약 300여개 매장 운영 )
o 차별화된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늘 새로움을 창조
o 차별화된 디자인 용기로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선사
o 뻔한 화장품이 아닌 펀(FUN)한 특별한 아름다움과 최상의 제품으로 선사

[ 주요연혁 및 성장과정 ] 일부 발췌
2006년 07월 ㈜ TONYMOLY 브랜드 런칭, 출시 – 국내 순수 기술 브랜드
2008년 10월 일본시장 진출 - 주요 백화점 / 대형할인점 계약 체결
2008년 09월 베트남시장 진출, 미얀마시장 진출
2009년 05월 창사 3년만에 매출 1,000억원 돌파 / 15개국 100 매장 해외 진출
2010년 06월 싱가폴, 호주, 말레이시아 수출 계약 완료
2012년 국내 가맹점 300점 돌파, 20대 여성고객 설문조사 선호도 1위 Brand

참고문헌
(참고문헌)
- 성숙기에 접어든 화장품 시장 전망 / 하나금융경영연구소 (08.4)
- 화장품산업분석 / 굿모닝신한증권 (09.5)
- 세계 화장품 시장 동향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06.7)
-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특징과 소비자 성향 연구 (06.2)
- 화장품 M/S Gainer들의 질주 / 서울증권 (07.9)
- 보건산업동향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08.12)
- 화장품산업분석 / 대우증권 (08.4)
- 한국경제신문
- www.kisline.com
- www.attackmarketing.net
- www.dailycosmetic.com
- www.TONYMOLY.com
http://www.TONYMOLY.com/
http://cafe.naver.com/cosmeticsinfo/23http://blog.naver/com/zinagada/140037198898
http://news.naver.com/newa/read.php?mode
http://www.baekdunet.com/board/bbs/tb.php/community2/217
http://cafe.daum.net/cjfwndeoqkr/CZuX/1025 http://tieba.baidu.com/f?kz
=374383708
더데일리코스메틱
국회자료 - 한국대중문화, 국가이미지와 소비자 규매의도에 관한연구:중국화장품 소비자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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