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미샤의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About 미샤
1.‘Missha’ 기업 소개
2. 미샤 국내 성공의 배경
3. 성공적인 미샤의마케팅 전략
Ⅱ. 미샤의 Global Strategy
1. 미샤 Global SWOT 분석
2. 미샤의 해외진출 현황 및 계획
3. 제 1호점‘호주’시장분석 및 전략
4. 미샤의 호주 진출 전략
5. 해외진출 전략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1) What is Missha?
미샤란, 화장품 전문회사 ㈜에이블 C&C가 2000년 여성 포털 사이트 ‘뷰티넷’으로 시작하여 2002년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 한 저 가격대의 전문 화장품 브랜드이다. 미샤는 뷰티넷의 200만명의 회원들과 함께 만들어지는 브랜드로서 회원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한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기존의 값비싼 화장품과는 다르게 미샤는 전제품을 3,300원 ~ 9,800원의 파격적인 가격에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기능성화장품, 바디 헤어용품 총 700여종의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2) 에이블 C&C?
설립일: 2000년 1월 10일
주요 사업: 화장품 제조, 프랜차이즈 사업, 여성 포탈 서비스, 해외 사업
기본 원칙: 양질의 제품을 중간의 복잡한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소비자와의 관계를 만듦으로써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 하는 것
미샤 국내 성공의 배경
1) 미샤의 성공에는 인터넷이 있었다.
-2000년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에서 출발한 미샤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의 결과로 탄생하고 성장한 브랜드
-유통과정을 줄이고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원활한 정보교환으로 고객가까이에 존재
2) 화장품에 대한 생각의 변화에서 출발
-화장품은 여성들이 매일 사용하는 생필품으로 비싸야 할 이유가 없으며 적정한 마진으로 철저히 고객의 이익에 부합되어야 한다는 사명감에 만들어진 브랜드
-화장품의 가치는 포장이나 광고 등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용물에 있다는 것에서 출발
-화장품의 내용에 더 충실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봉사하는 브랜드로 기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