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TV광고의 기준과 좋은 광고 예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좋은광고에 대한 정의
1.1.1 광고에 대한 정의
1.1.2 ‘좋다’는 단어에 대한 정의
1.1.3 좋은광고의 조작적 정의
2. 본론
2.1 기준은 무엇이 있는가
2.1.1 소비자 측면에서 좋은 광고
2.1.2 상업적 측면에서 좋은 광고
2.1.3 공익적 측면에서 좋은 광고
2.2 좋은 TV광고의 예시
2.2.1 로본청소기 탱고
2.2.2 LG텔레콤
2.2.3 웅진 코웨이
3. 결론
- 본문내용
-
1.3 좋은 광고는 무엇인가
좋은 광고가 되기위해서는 위에서 말한 ‘광고’와 ‘좋다’를 동시에 만족하여야 할 것이다. 수용자의 입장에서는 광고를 보고 소비를 고려하고 결정하기 때문에 광고가 주는 정보를 중요시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광고의 제공자 입장에서는 광고를 통해 광고의 주제가 되는 내용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것이 그 목적이 될것이다. 따라서 좋은 광고는 수용자와 제공자 입장에서 달리 정해야 할 것이다. 또한 단순히 수용자는 소비자라고 볼 수는 없을 것 이다. 수용자의 대다수는 소비자 이겠지만 기업의 윤리를 광고한다면 그 수용자는 기업이 될 수도 있고 광고의 종류에 따라서 그 수용자가 국가나 기관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광고의 제공자역시 기업에만 한정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대부분의 광고는 기업이 자사 제품혹은 자사를 홍보하는 것이지만 공익광고의 경우 그 광고주가 기업이 아니라 정부인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의 입장 · 기업의 입장 · 사회의 입장 에서의 좋은 광고를 각각 조사하였다.
2. 본론
2.1 기준은 무엇이 있는가
본격적으로 좋은광고에 대해 논하기위해서 소비자 측면에서 좋은광고, 상업적 측면에서 좋은 광고, 공익적 측면에서 좋은 광고는 어떤 광고인지 요소별로 정리하여 서술하려 한다.
2.1.1 소비자 측면에서 좋은 광고
소비자 측면에서 무엇이 좋은 광고인지에 대해서 확실히 알기위해서는 큰수의 표본을 설정하여 설문 조사를 하는 것이 가장 적절할 것이다. 그러나 본 연구를 수행함에 있어서 시간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소비자 개인별 일일 광고 노출량에 관한 연구
고한준; 진홍근; 이은주
광고학연구 [KCI 등재] 제19권 3호 | pp.87-102 | 2008년 6월 | 한국광고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문화] 중국의 음식문화
- 중국 음식문화 레포트
- [중국문화의 이해] 중국의 절기와 축제
- [언어문화] 인터넷 세상의 언어문화
- 성폭력으로 인한 피해 사례 5가지, 발생원인, 대처방안
- 사회과학 성폭력의 사례들과 발생 원인 대처 방법
- 대인관계의심리학) 사람들은 다양한 대인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사람들이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는 자신만의 중요한 심리적 요인들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
-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성장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 청소년복지론에 관한 여러 이론적인 접근들 중에 임파워먼트 접근 방법의 개념과 그 특성, 그리고 실천 과정에 대한 내용 및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가정폭력상담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