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TV광고의 기준과 좋은 광고 예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좋은광고에 대한 정의
1.1.1 광고에 대한 정의
1.1.2 ‘좋다’는 단어에 대한 정의
1.1.3 좋은광고의 조작적 정의

2. 본론
2.1 기준은 무엇이 있는가
2.1.1 소비자 측면에서 좋은 광고
2.1.2 상업적 측면에서 좋은 광고
2.1.3 공익적 측면에서 좋은 광고

2.2 좋은 TV광고의 예시
2.2.1 로본청소기 탱고
2.2.2 LG텔레콤
2.2.3 웅진 코웨이

3. 결론
본문내용
1.3 좋은 광고는 무엇인가
좋은 광고가 되기위해서는 위에서 말한 ‘광고’와 ‘좋다’를 동시에 만족하여야 할 것이다. 수용자의 입장에서는 광고를 보고 소비를 고려하고 결정하기 때문에 광고가 주는 정보를 중요시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광고의 제공자 입장에서는 광고를 통해 광고의 주제가 되는 내용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것이 그 목적이 될것이다. 따라서 좋은 광고는 수용자와 제공자 입장에서 달리 정해야 할 것이다. 또한 단순히 수용자는 소비자라고 볼 수는 없을 것 이다. 수용자의 대다수는 소비자 이겠지만 기업의 윤리를 광고한다면 그 수용자는 기업이 될 수도 있고 광고의 종류에 따라서 그 수용자가 국가나 기관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광고의 제공자역시 기업에만 한정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대부분의 광고는 기업이 자사 제품혹은 자사를 홍보하는 것이지만 공익광고의 경우 그 광고주가 기업이 아니라 정부인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의 입장 · 기업의 입장 · 사회의 입장 에서의 좋은 광고를 각각 조사하였다.

2. 본론

2.1 기준은 무엇이 있는가
본격적으로 좋은광고에 대해 논하기위해서 소비자 측면에서 좋은광고, 상업적 측면에서 좋은 광고, 공익적 측면에서 좋은 광고는 어떤 광고인지 요소별로 정리하여 서술하려 한다.

2.1.1 소비자 측면에서 좋은 광고
소비자 측면에서 무엇이 좋은 광고인지에 대해서 확실히 알기위해서는 큰수의 표본을 설정하여 설문 조사를 하는 것이 가장 적절할 것이다. 그러나 본 연구를 수행함에 있어서 시간
참고문헌
참고문헌

1) 소비자 개인별 일일 광고 노출량에 관한 연구
고한준; 진홍근; 이은주
광고학연구 [KCI 등재] 제19권 3호 | pp.87-102 | 2008년 6월 | 한국광고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업과 사회] 직업 비교 조사 -방송기자와 신문기자
  • 좋은 사람들이 자꾸 늘어나면서 기자가 과연 필요한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생기기도 하구요.Q. 기자직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A. 가장 중요한 것은 스펙이 아니에요. 높은 학점과 토익점수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열정을 가지고 사회를 통찰하는 눈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시험에 많이 낙방했다고 해서 좌절하지 마세요. 저 또한 10번 넘게 실패를 경험했으니까요. 끝으로 편향된 시각을 가지는 것은 위험하다고 할 수 있

  • [국어교육학] 중1 생활국어의 쓰기 영역 -생각과 표현
  • 기준 표평가항목상중하배점비고대상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가?4대상을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하였다.( 상 : 3점 )3개 정도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았다. ( 중 : 2점 )보통의 진부한 표현으로 이루어져있다. ( 하 : 1점 )창의적인 생각을 참신하게 표현할 수 있는가?4참신한 단어와 어휘를 5개 이상사용 했다.( 상 : 3점 )참신한 단어와 어휘를 2개~4개사용 했다.( 중 : 2점 )참신한 단어와 어휘를 0~1개 사용 했다. ( 하

  • CJ ENM 공통직무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좋은 결과를 만들거 같습니다. 와 같은식으로 마무리 발화합니다.28. 우리 회사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무엇이라고 생각?네 면접관님!.예시국내 반도체 업계의 오랜 숙원이었던 반도체 제조용 장비의 국산화를 목표로 설립한 00는, 선진반도체 강국의 입지에 걸맞는 파트너로서의 위상을 갖추기 위하여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였으며, 이러한 회사의 방향성을 잘 아는 것이 회사생활에서 중요합니다!29.

  • [광고학] TV카드광고가 소비자에게 미친 영향-BC카드와 현대카드
  • 광고 중 tv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를 알고자 한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카드 사용 점유율 1위와 2위를 달리고 있는 bc카드와 현대카드의 광고를 통해, 이 속에서 끄집어 낼 수 있는 요소들로 사람들의 소비에 대한 심리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2. 본론2.1. 광고의 흐름 읽기2.1.1. BC카드우리나라 국민의 소비문화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카드회사인 BC카드 광고의 흐름을 조사했다. BC카

  • [인적자원관리] 구글의 채용 프로세스
  • 광고를 한 번 클릭하면 광고회사는 10센트를 번다. 방문자의 20%만 클릭을 한다. 20달러를 벌려면 몇 명이 방문해야 하나?④ 같은 크기의 공이 8개 있는데, 이 중 한 개만 더 무겁다. 저울을 두 번만 사용해 찾아내라.⑤ A나라 사람들은 아들을 가질 때까지 계속해서 아이를 낳는다. 아들을 낳으면 아이 낳기를 중단하고, 딸을 낳으면 계속 아이를 낳는다. 이 나라의 아들과 딸의 비율은?⑥ 2차원 평면에서 다른 선상에 놓은 3개의 점이 같은 거리만큼 떨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