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AMORE PACIFIC(아모레퍼시픽) SNS(소셜네트워크시스템)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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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조사대상: 10대 후반~20대 초반 여성(20명)
조사대상: 20대 후반~40대 초반 여성(40명)
조사대상: 40대 후반~60대 초반 여성(40명)
본문내용
화장품 선택에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요인은 가격,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 광고 순으로 나타남
Target의 과반수 이상이 학생이고 직업의 특성상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낮으면서도 트랜드에 민감하다는 특징을 이용하여 SNS 마케팅 전략 수립

·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 에뛰드 브랜드 트위터 개설
고객불만을 수시로 접수·처리하여 타겟에 더 잘 맞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품질 개선
QR코드 삽입으로 상대적 저가 브랜드인 에뛰드의 상품 가격을 홍보하고 비교구매를 가능케 함
또한 베스트셀러 제품과 신제품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잠재적 구매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킴

· 스타를 통한 SNS 마케팅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게 영향력이 강한 에뛰드 광고 모델이 개인의 트위터나 미투데이 등에
해당 브랜드 제품 관련 글을 게시
직접적인 홍보·광고는 아니지만 오히려 자연스럽게 10대가 가진 모방성과 20대의 궁금증을 동시에
자극하여 상당한 파급효과를 일으킬 수 있음

· 소셜 커머스 시장으로의 확대
소셜 미디어에 상거래를 접목한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기회 희소성을
강조하여 평균 구매량을 늘리고 매출의 증대를 촉진함과 동시에 더 많은 고객 확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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