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러브 스쿨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아이러브 스쿨 소개
2.초창기 성공 요인
3.시장상황분석
4.산업환경분석
5.내부환경분석
-STP분석
-4P분석
6.SWOT분석
7.경쟁사 분석
8.아이러브스쿨의 추락과정
9.아이러브스쿨의 실패요인
10.향후방안

본문내용
연혁
1999년 9월 - 휴먼 C&C로 출범
1999년 10월 -‘모교사랑’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 오픈
2000년 7월 -‘(주) 아이러브스쿨’로 변경
12월 -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발표한
‘2000년 10대 히트상품’ 으로 꼽힘
2001년 11월 - 대주주를 (주)서울이동통신으로 변경
2002년 2월 - 회원 1000만 명을 돌파
2003년 10월 - 알럽 블로그 , 폰앨범 서비스오픈
2004년 6월 - 사이트의 전면 개편, 알럽 장학금 서비스 제공
2005년 9월 - 회사명을 (주)ILS 커뮤니케이션으로 변경
2006년부터 – 현재 서비스를 위해 리메뉴얼 중.




인터넷의 확산과 더불어 진행된 개개인의 컴퓨터 활용 능력의 신장


사회의 다원화로 인해 오프라인상 만남의 어려움이 발생함(온라인상의 사람찾기(만남)의 시간적, 비용적 용이성, 사람찾기, 서비스 역할증대)


리더

독려하는 사람

커뮤니케이션 중시

하위직의 자유로운 의견제시

리더는 장기적이고 치밀한 계획이 요구될때 필요한 존재


보스

지시하는 사람

책임의 전가에 집중

처벌 중시

보스는 단기적이고 추진력이 요구될때 필요한 존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분석] 아이팟과 아이콘경영
  • 아이콘인 MP3로 대체됨을 지각하지 못하고 기술혁신의 중요성을 간과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미지 식상화아이콘 경영은 소비자 중심의 경영이다. 외부에서 내부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며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또 trend에 따라 경영의 초점은 달라진다. 지금의 소비자들이 기능보다는 디자인에 더 중심을 두기 때문에 화소경쟁을 포기하고 디자인을 선택한 모토로라의 레이져폰은 큰 성공을 거두며 회사를 위기로부터 구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취

  • [영화산업] 영화특수효과산업에 대한 현황과 전망- 투자계획
  • 아이 스파이 I SPY 20030207 20021226 미국직배 콜럼비아트라이스타㈜ 콜럼비아 트라이스타㈜ 15세 22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20 투 윅스 노티스 TWO WEEKS NOTICE 20030214 20030128 미국직배 워너브러더스코리아㈜ 워너브러더스코리아㈜ 전체 28 179,250 172,350 172,350 6,90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21 히 러브스 미,히 러브스 미 낫 A LA FOLIE.PAS DU TOUT 20030214 20021230 프랑스 A LINE 코리아스크린 15세

  •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전략(사례 중심)
  • 성공적인 On-site Presence 프로그램을 전개, 최고의 홍보 효과를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홍보관, 이벤트, 광고, 홍보 판촉물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요소의 적극적 결합으로 IMC (Integratedf Marketing Communication)의 효과를 극대화, 브랜드 호감도 및 비보조 인지도 등 주요 이미지 향상의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이러한 올림픽 스폰서 쉽은 2002년 솔트레이크시 동계 올림픽과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도 지속될 예정이다.2001년을 기해 삼성전자는 새로운 마

  • [독후감]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 성공에 가는 지름길 역할을 하는 것임에 틀림이 없다.⑤ 건강 지향의 법칙 건강은 보신, 보약이라는 말과 더불어 한국에서 영원한 화두임에 틀림없다. 홈쇼핑 채널의 판매실적과 소비자 조사 결과를 보면 건강지향은 한국인에게 내재되어 있는 불변의 가치임을 확인할 수 있다. 만년 술 담배의 대표 소비국이라는 사실과 한국인의 방어 지향적 심리구조는 이를 더욱 확인시켜준다. 건강 지향 컨셉의 마케팅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⑥ 양

  • [졸업] [영화산업] 한국영화 산업의 성장의 요인 분석
  • 아이 스파이 I SPY 20030207 20021226 미국직배 콜럼비아트라이스타㈜ 콜럼비아 트라이스타㈜ 15세 22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 43,66320 투 윅스 노티스 TWO WEEKS NOTICE 20030214 20030128 미국직배 워너브러더스코리아㈜ 워너브러더스코리아㈜ 전체 28 179,250 172,350 172,350 6,90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 179,25021 히 러브스 미,히 러브스 미 낫 A LA FOLIE.PAS DU TOUT 20030214 20021230 프랑스 A LINE 코리아스크린 15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