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싸이월드와 아이러브스쿨의 성공, 실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 현황, 성과
2.환경분석 - SWOT
3.시장분석 - STP
4.전략 - 4P
5.보완요인, 실패요인
본문내용
❖ 99년 10월 런칭. 2000년 초부터 언론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고, 언론은 런칭 1개월 만에 회원 1만 명을 모집한
기대주로, 게다가 하루 5만 명씩 새로운 가입자를 끌어내는
‘주목받는 성공기업’으로 앞다투어 소개.

❖ 하지만 현재의 시각에서 재평가해본다면, 실패.
런칭 5개월만에 회원수 300만 명을 거뜬히 돌파한 돌풍,
현재 960만 명의 회원수 등 커뮤니티 모델로는 성공했지만
그에 걸맞는 수익 모델을 만들어내지 못함.


* 관계위주의 서비스
*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
* 사용방법이 쉬움
* 커뮤니티 활동을 무료로 지원
* 전자화폐 - ‘도토리’
* 안정적인 수입원

* 기능 인지도 부족
* 불안정한 서버 시스템
* 보안의 문제
* 쇼핑몰의 부재
* 상업적인 측면

* 커뮤니티 솔루션에 대한 기업체의
수요 증가-제휴붐
* 온라인 커뮤니트의 인기,
충성도 증가
* 한국인의 연고(지연, 학연) 위주
결속 성향

* 커뮤니티/ 포탈간 경쟁 치열


❖ 실명제의 단점보완

싸이월드에서는 익명성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좋은 말만 해야 하고
마음껏 비판을 하지 못한다. 싸이월드는 인터넷 싸이트임에도 불구하고
현실과 매우 밀착되어 있다.

정보공개의 요구가 심한데 자신을 노출하기를 꺼려하는 이용자들로부터
는 불만을 살 수가 있으며 최악의 경우에는 스토킹의 위험마져 있을 수
있다.

프라이버시 보호에 관한 문제로 정보공개의 수위를 낮추는 방법의 도입
필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성공했다고 한다.2. 싸이월드싸이월드 미니 홈피의 경우 아바타와 미니홈피를 꾸미기 위한 장신구, 주거 공간, 여러 가지 스킨, 선물 아이템, 배경음악 등을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하루 평균 1억 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 6. 마케팅 성공 요건 가상의 공간에서 자신의 모습을 표현해보고자 하는 욕구는 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점점 증가되어 왔으며, 이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오프라인 기업들은 이러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에서 루키 오브 더 먼스(10월 부분)를 수상했다.빅뱅은 12월 21일, 첫 정규 앨범 《BIGBANG Vol.1》 을 발매하였고, 4만 8천장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25 그해 12월 30일에는, 첫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첫 단독 콘서트 《The R.E.A.L》 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하였다.26272007–2008: 성공적인 활동과 일본 데뷔2007년, 태국에서 빅뱅2007년 2월 8일, 빅뱅은 그들의 첫 라이브 앨범 《The Real Vol.1 Live Concert》을 발

  • [서비스마케팅] 아이 러브 스쿨 실패사례
  • 아이러브스쿨의 당시 SWOT 분석ⅰ. Strengthⅱ. Weaknessⅲ. Opportunityⅳ. ThreatⅣ. 아이러브스쿨의 STP 전략ⅰ. Segmentationⅱ. Targetingⅲ. PositioningⅤ. 아이러브스쿨의 마케팅 전략- 7P분석ⅰ. productⅱ. priceⅲ. placeⅳ. promotionⅴ. processⅵ. physical evidenceⅶ. ParticipantsⅥ. 아이러브스쿨이 실패한 이유-ERIS 분석ⅰ. Entrepreneur Analysisⅱ. Resource Analysisⅲ. Industry Analysisⅳ. Strategy AnalysisⅦ. 성공한 싸이월드, 그 이유는 ?Ⅷ. 아이러브스쿨, 제2의 도약을 꿈꾸다Ⅰ.

  • [경영학]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아이러브 스쿨의 실패요인
  • 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의 성공요인싸이월드 그래프 참고자료아이러브스쿨의 소개아이러브 스쿨의 실패요인Ⅲ. 결 론Ⅰ. 서론2004년부터 올해까지의 키워드를 뽑자면 당연 싸이월드라고 할수 있다. 싸이월드의 해 또는 미니홈피의 해라고 불리오고 있다. 1999년 서비스를 시작한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2002년부터 급성장하기 시작해 SK커뮤니케이션즈에 합병된 지 1년이 지난 지금 5년간 한번도 1위를 놓친 적이 없는

  • 커뮤니티 분석 싸이월드 성공 이유 다음 성공 이유 프리첼 실패 이유 아이러브 스쿨
  • 1. 성공적인 커뮤니티, 실패한 커뮤니티의 예를 찾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하라.(성공 요인이 무엇이고 실패 요인이 무엇이었는지를 조사)성공한 커뮤니티 : 싸이월드, 다음, 네이버 블로그실패한 커뮤니티 : 프리챌, 아이러브스쿨싸이월드 성공이유 첫째, 철저하게 한국사람들의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라는 것이다. 우리사회는 사람들 사이의 유대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특히 지연, 혈연 등의 인맥을 중요시 여기는 사회풍토가 있다. 싸이월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