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삼성전자 넥시오 `NEXiO` 리런칭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ject Overview
Basic Analysis
STP
4P Strategy
본문내용
Project Overview
■ 본 프로젝트는 ㈜삼성전자 NEXiO의 성공적 시장 재진입 및 향후 Post PC 시장내 경쟁우위 확보
를 위한 Launching Strategy 개발을 목적으로 함

PDA 시장의 정체 적극적인 마케팅 노력 부재 사업부간의 갈등

NEXiO S160의 성공적 시장진입 [삼성전자]의 Post PC 시장내 경쟁 우위 확보

NEXiO의 성공적 Launching Strategy 개발

Part 1. Basic Analysis

Market Analysis
성장율 둔화, 2003년 실적 예상치에 못미칠 것으로 전망
세계 시장도 출하 대수는 5.1%, 매출액에서는 8.8%의 감소 예상 (Gartner Sep. 2003)
무선랜 등의 휴대인터넷 시장, GPS의 성장을 고려할 때 성장잠재력은 충분함
 적절한 타겟시장 발굴을 통한 시장 활성화 전략 필요

(그래프)

Market Trend
무선랜 장착, 블루투스 지원 등 통신 기능이
강화된 고사양 제품 출시
(Sony의 Clie, HP의 아이팩 H5550, 셀빅의
마이큐브 N110)
Low-end시장과 High-end시장의 분리화

제품의 강점과 함께 무선랜 및 제한적 Office 작업 등 한계를 고려한 마케팅 전략 수립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전자의 역사와 발전 방향
  • 삼성전자의 국제 마케팅 경영 전략 목 차 1.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2. 삼성전자의 역사와 미래 전망3.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전략4. 맺음말1.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삼성전자는 세계 곳곳에 28개의 생산 및 생산/판매 복합법인, 36개의 판매법인, 18개의 지점 및 기타 거점 16개(지주 4, 연구소11 , 서비스1)등 총 98개 거점을 갖추고 있고, 북미, 중남미, 구주, 아시아, 중국 및 CIS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모두 7개의 해외 지역별 총괄체제를 운영하

  • [경영전략] 글로벌 전략적제휴의 개요 및 목적
  •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 개발해온 홈 미디어 센터와 독자기술로 개발한 무선 휴대PC 넥시오(NEXiO)에도 삼성전자의 종합 기술력이 반영돼 있다.삼성은 넥시오가 통신 인터넷 방송 데이터처리를 모두 만족시키는 새로운 유형의 제품으로 부품 반도체 기술과 디지털미디어 및 가전제품 제조에서 축적한 종합 기술력의 결실이라고 설명했다.이 같은 기술경쟁력을 갖춘 것은 우수한 인재와 아낌없는 연구개발(R&D) 투자가시너지효과를 발휘한 결과다.삼

  • [기업분석]삼성전자 연구
  • 삼성전자는 앞으로 SCM (Supply Chain Management), PDM (Product Data Management),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등의 단위 Process를 통합 연계함으로써 Global Real Time 경영정보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주요 브랜드 가치 비교디지털 시대는 기능이나 품질보다는 브랜드 가치에 의해 제품이 차별화 된다. 삼성전자는 1999년부터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해 오고 있다. 미국 인터브랜드사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000년에 52억불에서 2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삼성전자, 삼보컴퓨터 등 국내 PC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PC제조업체에 그래픽카드를 공급함은 물론, 유통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자체 브랜드에 대한 투자까지 아끼지 않으며 그래픽카드 전문업체로서의 위상을 넓혀가고 있고, 미국, 유럽, 일본, 홍콩 등에 수출로 세계적인 업체로 발돋움하고 있는 귀사에 입사를 희망합니다.전공은 관련이 없지만 그만큼 실력에 뒤지지 않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어렸을 때부터 이 분야

  • [국제경영] 삼성TN사업부의 국제화전략
  • 삼성 TN 사업부의 국제화 전략-구체적인 진출사례와 그 전략적 흐름에 대해우리나라 주식 시장의 1/3을 차지하는 공룡 기업! 하지만 삼성, 특히 삼성전자에 대해서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놀라운 것은 그 규모가 아니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다. 많은 언론 매체를 통해 삼성전자 TN 사업부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이 보도되었기 때문에 우리들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친숙한 사례였고, 동시에 해외 진출의 그 어마어마한 스케일 앞에 우리는 다시 무릎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