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객실경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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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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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관업무
2. 객실예약업무
3. 전화교환업무
- 본문내용
-
고객이 호텔에 도착하여 출발할 때까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다.
1.객실예약
2.고객 체크인, 체크아웃 업무
3.고객이 사용한 각종 요금 수납
4.환전
5.고객의 complain 접수 및 해결
6.객실 매출일보 작성
7.고객관리
8.고객의 귀중품 보관업무
객실예약의 기능
고객과 호텔과의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첫 번째 접촉으로서의 중요한 기능
How to know?
1.예약의 접수 및 확인
2.예약의 취소 및 변경
3.예약금의 접수
4.VIP예약에 대한 보고
5.예약관계서류의 관리
But, 인터넷과 국제적인 예약망의 도입과 확충, 인터넷의 보급과 발전으로 객실 예약 업무의 중요성이 더욱 더 극대화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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