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객실경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관업무
2. 객실예약업무
3. 전화교환업무
본문내용
고객이 호텔에 도착하여 출발할 때까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다.
1.객실예약
2.고객 체크인, 체크아웃 업무
3.고객이 사용한 각종 요금 수납
4.환전
5.고객의 complain 접수 및 해결
6.객실 매출일보 작성
7.고객관리
8.고객의 귀중품 보관업무


객실예약의 기능

고객과 호텔과의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첫 번째 접촉으로서의 중요한 기능


How to know?


1.예약의 접수 및 확인
2.예약의 취소 및 변경
3.예약금의 접수
4.VIP예약에 대한 보고
5.예약관계서류의 관리


But, 인터넷과 국제적인 예약망의 도입과 확충, 인터넷의 보급과 발전으로 객실 예약 업무의 중요성이 더욱 더 극대화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마케팅] 호텔조직에 관한 연구
  • 호텔 경영조직1. 호텔 경영조직의 의의와 결정요소1) 호텔 경영조직의 의의호텔 경영조직이란 호텔의 경영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경영구성원의 협동기구이다. 따라 서, 경영목적의 합리적 달성은 경영관리에 의해 달성되어지므로 경영조직을 조직화하는 원칙은 조직의 여러 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효율적 모형 이여야 한다.2) 호텔 조직의 주요 결정요소(1) 호텔의 규모호텔 조직 시에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호텔의 객실규모와 기타 여러 부대시

  • [호텔경영]객실부문 수익증대방안에 관한 전략에 대한 연구
  • 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 론제 2 장 호텔 객실 부문 수익성 증대 방안에 관한 이론제 1 절 호텔의 정의 및 사업적 성격1. 호텔의 정의2. 호텔의 기능과 역할3. 호텔 산업의 사업적 성격제 2 절 호텔 객실 부문의 개념과 분류1. 호텔 객실 부문의 개념2. 호텔 객실의 종류3. 호텔 객실부문의 분류제 3 절 객실 경영 효율성에 관한 이론1. 호텔 객실의 점유율 산출방법2. 호텔 객실 가격의 결정과정3. 호텔 객실 수익률 관리에 관한 방안제 4 절 우리나라

  • [호텔경영론] 고객불평관리를 통한 고객만족
  • 발표보고서 - 고객불평 관리를 통한 고객만족 - 과목명 : 호텔경영론교수님 : 발표일 : 2004년 5월 24일목차○ 들어가는 말Ⅰ. 서론- 2Ⅱ. 본론- 3 1. 서비스 실패와 유형 - 32. 고객 불평 사례와 대응방안 4호텔에서 발생하는 불평사례와 대응방안 - 4고객의 불평처리 절차 및 내용 -11서비스 회복의 유형

  • [호텔객실경영론] 롯데호텔 서울의 Ladies Floor 객실전략 및 발전방향
  • 롯데 호텔 서울 Ladies Floor- 객실전략 및 발전방향 - - 목 차 -Ⅰ. 서 론 1. 조사의 배경 및 선정동기2. 롯데호텔 서울의 독특한 고객 경험 제공Ⅱ. 본 론1. 롯데호텔 서울의 Ladies Floor2. 타 호텔의 여성 프로그램 3. Interview4. Ladies Floor의 SWOT분석Ⅳ. 결 론1. 결론 및 한계점2. 롯데호텔 서울Ladies Floor의 발전 방향* 참고 문헌Ⅰ. 서 론 1. 조사의 배경 및 선정동기13년간 호텔 분야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롯데호텔은 지난 2008년부터 소공

  • [졸업][호텔경영론] 조선호텔객실서비스성공사례분석 (익스프레스체크인서비스를중심으로)
  • 호텔은 일반대중을 고객으로 하며 객실과 식음료 및 부대시설을 상품으로 특권계층을 대상으로 한 과거의 호텔과는 다른 모습을 띠고 있다. 김충호(2000), 『호텔인사관리』, 서울 : 형설출판사.2004년 2월 말 현재 서울 특1급 호텔 객실 수는 8684개로 전국 관광 숙박 업체 현황(2004), 한국 관광호텔업협회서울 시내 특1급 호텔간의 경쟁은 더욱 심화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각 호텔에서는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호텔경영전략을 세우고 있다. 호텔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