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호텔의 연회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序論 ------------------------------------------------- 3


Ⅱ. 本論 -------------------------------------------------- 3

1. 호텔 연회의 정의 및 특성 ---------------------------------- 3
1) 연회(Banquet, Function)의 정의 -------------------------------------- 3
2) 연회의 특성 및 파급효과 --------------------------------------------- 3
① 연회의 특성 ------------------------------------------------------ 3
② 연회의 파급효과 -------------------------------------------------- 4
3) 연회부문의 조직 ----------------------------------------------------- 5

2. 연회의 분류 및 연회장 시설 ------------------------------- 6
1) 연회의 분류 (기능 · 장소 · 목적 · 요리 · 시간) ---------------------- 6
2) 연회장 시설 --------------------------------------------------------- 7

3. 호텔의 연회 및 행사 --------------------------------------- 8
1) 연회예약업무 -------------------------------------------------------- 8
2) 연회 진행 순서 및 방법 ---------------------------------------------- 9
3) 서비스의 방식 ------------------------------------------------------- 11


Ⅲ. 結論 -------------------------------------------------- 12



본문내용
Ⅰ. 序論

현대에는 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국가간의 공통이익이나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국제교류를 추구하는 대규모 모임을 갖게 하며 여가시간의 증대, 소득의 증대, 교통수단의 발달 등은 빈번한 모임이나 회합을 갖게 하는 요인으로 등장한다. 이러한 모임이나 회합이 연회행사 유치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즉, 오늘날 호텔은 회의, 집회, 전시, 스포츠 등 연회행사를 위한 적합한 장소로 등장하고 있다.

Ⅱ. 本論
1. 호텔 연회의 정의 및 특성
1) 연회(Banquet, Function)의 정의
호텔의 연회장은 F&B 부문 중 단일 영업장으로는 가장 넓은 평수와 다양한 大·中·小 연회 룸을 가지고 있는 호텔의 중요한 수입원이다. 또한 Banquet은 다른 이반 레스토랑과는 다르게 식탁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장소에서 고객의 요구, 행사의 내용, 성격, 인원, 방법에 따라 각양각색의 행사를 수행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식음료부서 중의 하나이다. 관광호텔 연회 메뉴얼의 정의 연회란 ‘호텔 또는 식음료를 판매하는 시설을 갖춘 구별된 장소에서 2人 이상의 단체고객에게 식음료와 기타 부수적인 사항을 첨가하여 모임 본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여 주고, 그 응분의 대가를 수수하는 일련의 행위’를 말한다. 이 때 2人 이상의 단체고객이란, 동일 한 목적을 위하여 참석하는 일행을 지칭하며, 구별된 장소란 별도로 준비된(타인과 장소적으로 구별된 장소)위치를 말하며, 부수적 사항이란 고객이 식사 이외의 목적을 달성시키기 위한 행위 및 시설을 말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때문에 구매하게됐는데 도움됐어요
  • cick2***
    (2010.07.11 02:49:0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suk***
    (2005.12.12 18:42:04)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호텔경영과 관련한 법률문제
  • 관리한다. 로 나누어지는데 문제는 고객에 대한 세탁서비스 과정에서 법률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4. 식음료경영상의 법률문제호텔의 객실 부서와 함께 주요 매출을 창출하는 부서인 식음료 부서는 식음료(food & beverage)라고도 한다.종래에는 객실상품 위주의 경영을 해 왔지만 최근에는 식음료부문의 사업을 확대하고 다각화 시켜 매출증진을 꾀하고 있다. 이희천외 2인공저 개정판 호텔경영론 152쪽, 특급호텔의 경우 대체적으로 45%(객실) 대 55%(식음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 목 차 ▧Ⅰ. 서론1. 선정 동기 2. 조사 방법3. 조사 목적Ⅱ. 본론1. 소개2. 시설(1) 객실 (2) Business Center(3) Restaurant(4) Wedding(5) 연회장(6) City Athletic Club(7) 부대시설(8) Janepacker(9) 주변관광지3. The Westin Chosun, Busan4. 조선호텔의 경영론(1) 윤리경영(2) 조직도(3) 경영방침 (4) 외식사업부(5) Bakery 사업부Ⅲ. 결론1. 타 호텔과의 비교 - 신라호텔2. S.W.O.T 분석3. 호텔 답사 후기Ⅰ. 서론우리나라 最高의, 最古의 호텔 Westin 조선 호텔에 대하여 연구했

  • [인적자산관리] 그랜드힐튼호텔의 인적자원관리
  • 관리자급을 책임자로 하여 업무가 이루어진다. 그러나 입지조건, 시설규모, 경영상의 특성 등에 따라 조직의 형태는 달라질 수 있다. 최근에는 호텔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이익을 많이 창출하기 위하여 몇몇 부서들을 통합하여 운영하거나, 과거에 비해 중간 관리자 층을 많이 없애는 노력들이 시도되고 있다. 예를 들어 몇몇 호텔에서는 객실부서와 식음료 부서를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이 통합된 부서는 객실판매 및 예약, 출장연회 등의

  • [호텔산업] 국내의 체인운영 호텔 사례
  • 호텔 개념과 경영형태 5. 호텔 체인의 사례(1.메리어트 2.베스트웨스턴 3.홀리데이인 4. 롯데 호텔)6. 결론 & 토의사항7. 참조문헌 8. 질의응답서론1호텔 산업의 이해기업경영에 있어서의 규모의 경제(scale merit): 기업규모가 커짐에 따라 경제적인 효율이 좋아지는 현상이것은 호텔업에서도 해당되는데, 호텔사업에서 기업규모를확대시키는 데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1.단일 호텔 규모로서의 확대객실,레스토랑,연회장 등의 면적과 수

  • [호텔경영, 호텔관광, 관광경영,] 호텔객실운영관리에 관한 연구(- 롯데호텔, 쉐라톤 워커힐호텔을 중심으로-)
  • 호텔의 객실에 대한 비교조사제 1절. 롯데호텔제 2절. 쉐라톤 워커힐호텔제 4 장. 호텔의 객실관리 개선방안제 1절. 객실운영상의 개선방안제 2절. 객실구성상의 개선방안1. 시설적 측면2. 기능적 측면제 3절. 타부서와의 협조 관계 구축1. 객실부와의 협조관계2. 시설부와의 협조관계3. 식음료부와의 협조관계4. 판매부와의 협조관계5. 연회부와의 협조관계6. 기획실사부와의 협조관계7. 인사부와의 협조관계8. 구매부와의 협조관계제 4절. 객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