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연양갱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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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제품소개 및 특징
3.TV CF 실시배경
4.TV CF광고 분석
5.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대표적 복고제품
롯데-스카치 캔디(1974)
오리온- 초코파이(1974)
농심-새우깡(1971)
크라운- 산도(1961)
해태-연양갱(1945)

왜 복고풍인가
“신제품 개발은 위험이 따르지만 기존 효자상품에 대한 판촉 강화는 비교적 안전하다”
“소비자들도 경기침체기에는 과거의 인기상품을 찾는 경향이 있다”

국내최고, 해태최고
연양갱-연양갱
1945년 첫 출시
지난 60년간의 해태의 산 역사
해태제과의 캔디류 중 매출액 1위

연양갱
고급 재료, 순수 곡물 사용 (주재료 팥)
수분 다량 함유, 저장성이 높음
전 연령층에 걸친 높은 인지도
최근 스포츠 열풍과 함께 각광
제품 컨셉 – “늘 함께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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