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삼보컴퓨터의 도전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략 경영의 분석 틀
2. 삼보의 개괄
3. 삼보의 환경 분석
삼보의 위협과 약점
삼보의 기회와 강점
4. 삼보의 전략 및 분석
5. 전략 대안 도출
본문내용
삼보의 위협

IT 업계의 불황
전세계 PC시장의 6.9% 마이너스 성장
: 거시경제적 요인, PC시장의 구조적 원인…
내수 시장의 침체

Desk-top PC의 부진
시장 : ‘It couldn’t be worse !!!’
낮은 진입장벽(저가형 PC와 조립용 PC 범람)
수익성 악화  박리다매 불가능

e-Machines 나스닥 상장 폐지
고객 만족도 최하위(E등급)
주가 1달러 미만

재무여건 악화
낮은 주가
외환거래 정지

삼보의 기회 #1
홍보 및 반짝 특수의 기회
국제 대회 개최 – 월드컵 및 아시안게임

중국 WTO 가입
물류비, 이중관세 해결
단기적인 ‘가뭄 속의 단비’ 효과

HP의 컴팩인수 → 삼보컴퓨터 수혜

e-Korea 추진 민관협의회 결성

포스트 PC 시장의 도래
노트북 및 PDA
진입 장벽이 높음 – 높은 기술력 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삼보][TG삼보][컴퓨터]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구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삼보컴퓨터 분석
  •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구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삼보컴퓨터 분석Ⅰ. 서론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Ⅲ.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구성Ⅳ.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Ⅴ.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삼보컴퓨터1. 삼보컴퓨터의 발자취2. 삼보컴퓨터의 시련3. 삼보컴퓨터의 성공 비밀4. 삼보컴퓨터의 계속되는 변화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컴퓨터산업

  • [국제경영] 벨금속 경영분석
  • 경영자의 배려• 벨브랜드 외에 미국의 ‘트림’, 유럽의 ‘바비시스’, 일본의 ‘문디알’에 OEM을 통한 제품 공급.○ 판매전략• 판매유형 : 재래시장을 통한 낱개 판매 전체의 70% / 월마트 등의 유통업체를 통한 패키지 상품 20% / 선물용, 판촉물 세트 10%• 바이어를 통한 판매 =>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하지 않음(중소기업으로서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접수하고 소비자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 직접적인 광고를 통

  • [졸업][유비쿼터스]유비쿼터스
  • 론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기술도 있으며 성공할 경우에는 엄청난 시장지배력이 예상되는 분야도 있다.이런 가운데 일본 소니는 제품과 조직 전반에 걸친 네트워킹을 전략적 화두로 내세우며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유비쿼터스 가치 창조 네트워크(Ubiquitous Value Network)’를 새로운 기업경영 슬로건으로 주창한 바 있다. 특히 소니는 하드웨어의 상시 브로드밴드 네트워크 접속과 모바일 게임기 육성, 하드웨어와 서비

  • [광고기획안] LG전자 노트북 PC X-NOTE(엑스노트) 중저가 제품 수준의 마케팅 기획서
  • X-NOTE를 이용한 영화관람, 음악감상 등 문화 컨텐츠 제공(부스 및 시설은 재활용 가능)내 용잠재 고객인 대학생, 젊은이들에게젊음에 어필하는 X-NOTE의 진취적, 미래지향적 이미지 각인기대효과天下장사#3. 결 론체험 마케팅소비자 트렌드의정확한 분석시장 점유율 1위실속있는 고급 브랜드로 도약체험 마케팅전략적이고복합적인마케팅 믹스체험 마케팅고객감동의CRM 전략체험 마케팅앞선 기술력과시대를 앞서가는통찰력天下장사

  • [학사] [경영학] 경영혁신을 위한 ERP구축에 관한 고찰
  • 전략용 회계, 외부보고인 재무회계와 완전 통합되어 있는데 간접비관리, 제품원가계산, 관리에 대한 표준원가, 실제원가, 활동기준원가계산(ABC) 따위의 다양한 방법에 의해 원가관리가 실현되어 있다. 그리고 사업부나 세그먼트(Segment)의 업적관리, 수익성분석, 연결 세그먼트 회계, EIS(경영정보시스템) 따위의 기능을 지니고 있다. ③ TR(자금) 유동성(liquidity), 포트폴리오 및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것이다.④ IM(투자관리) 기업전체 예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