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삼보][TG삼보][컴퓨터]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구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삼보컴퓨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Ⅰ. 서론
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
Ⅲ.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구성
Ⅳ.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
Ⅴ.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삼보컴퓨터
1. 삼보컴퓨터의 발자취
2. 삼보컴퓨터의 시련
3. 삼보컴퓨터의 성공 비밀
4. 삼보컴퓨터의 계속되는 변화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컴퓨터산업은 그 동안 전 세계적으로 진행된 정보화의 물결에 힘입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해왔으며 첨단정보화사회로의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는 오늘날 산업의 고부가가치성 뿐만 아니라 타산업에 대한 기술적.경제적 파급효과가 지대하여 21세기 지식기반사회의 주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국내 컴퓨터산업은 ’70년대말 TV 브라운관 제조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모니터 OEM 생산을 시작으로 ’82년에는 외국으로부터 기술을 도입, 최초로 개인용컴퓨터를 조립.생산하게 되었으며, ’80년대 중반 이후부터는 정부의 행정전산망 구축과 기업의 정보화투자 확산에 힘입어 급격한 성장을 이룩하여 왔다. 그 결과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계속 높아지고 있는데, 2000년의 경우 전자산업 생산과 수출에서의 비중이 각각 15.9%, 19.9%에 이르고 있다.
≪ … 중 략 … ≫
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
삼보그룹은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빠른 80년대초 출범한 벤처기업이자 국내 처음으로 PC를 개발한 미국 애플사에 빗대어 한국의 애플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삼보그룹은 80년 이용태 회장이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연구원들을 모아 설립한 삼보컴퓨터가 모태. 삼보컴퓨터는 서울 청계천의 조그만 가게에서 자본금 1천만 원에 직원 7명으로 출발한 뒤 성장을 거듭해 이젠 자본금 1천억 원, 지원 1천7백 명으로 늘었다. 창업 첫해 5천 1백만 원이었던 매출도 지난해 8천5백67억원으로 불어났다.
- 참고문헌
-
○ 노형봉(2004), 전략적 제휴의 수명주기 : 삼보컴퓨터와 신도리코 사례의 비교, 홍익대학교
○ 송지성 외 1명(2003), Lab-top computer의 판매증진을 위한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TG 삼보컴퓨터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진전만(2008), 노트북에 있어서의 감성디자인 모델 구축 연구, 동서대학교
○ 최재영 외 3명(2000), 삼보컴퓨터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
○ 채이배(2005), 삼보컴퓨터 위기는 지배구조문제, 좋은 기업지배구조연구소
○ 한유나 외 3명(2009),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그룹의 노트북컴퓨터 구매의도 비교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