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미셸푸드 Vs 신세계 푸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5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시장 분석
2. 미셸 푸드
3. 신세계 푸드
본 론
1. 제품 분석
2. 공급사슬
3. 프로세스
4. 직무 배치
5. 요약
결 론
1. 개선 방안
- 본문내용
-
고객의 취향, 학사 일정 및 날씨, 고객 피드백 반영을 통해 메뉴 선정 및 조정
고객의 욕구를 반영하여 레시피가 존재하지만 조리장들의 음식조리기술이 고객욕구에 부합되지 못함.
표준 레시피의 존재로 인하여 음식 조리과정은 동일하나 조리장들의 개별적 조리능력에 의하여 음식 맛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함.
급식 업체에서 음식의 맛, 품질은 Order winning criteria이다.
높은 품질을 지녔을 때, 고객들이 가격의 상승을 인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원가 측면에서도 이득을 본다.
납기, 위생상태는 Qualifying criteria이다. 적시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판매되기가 힘들고, 위생상태 또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이다.
신세계 푸드는 품질, 원가, 유연성에서 미셸 푸드를 앞서고 있다. 인터뷰 당시, 미셸 푸드는 품질, 원가를 개선하려는 노력을 하기보다는 less important criteria인 정직성, 봉사 정신 등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였다.
T자형인재
전체적인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원의 결손이나 병목 발생시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잉여노동력을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다.
유연성 확보에 유리하다.
다른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업무지원이 용이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