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미셸푸드 Vs 신세계 푸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시장 분석
2. 미셸 푸드
3. 신세계 푸드


본 론

1. 제품 분석
2. 공급사슬
3. 프로세스
4. 직무 배치
5. 요약


결 론
1. 개선 방안
본문내용
고객의 취향, 학사 일정 및 날씨, 고객 피드백 반영을 통해 메뉴 선정 및 조정



고객의 욕구를 반영하여 레시피가 존재하지만 조리장들의 음식조리기술이 고객욕구에 부합되지 못함.


표준 레시피의 존재로 인하여 음식 조리과정은 동일하나 조리장들의 개별적 조리능력에 의하여 음식 맛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함.



급식 업체에서 음식의 맛, 품질은 Order winning criteria이다.
높은 품질을 지녔을 때, 고객들이 가격의 상승을 인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원가 측면에서도 이득을 본다.
납기, 위생상태는 Qualifying criteria이다. 적시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판매되기가 힘들고, 위생상태 또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이다.
신세계 푸드는 품질, 원가, 유연성에서 미셸 푸드를 앞서고 있다. 인터뷰 당시, 미셸 푸드는 품질, 원가를 개선하려는 노력을 하기보다는 less important criteria인 정직성, 봉사 정신 등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였다.


T자형인재
전체적인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원의 결손이나 병목 발생시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잉여노동력을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다.
유연성 확보에 유리하다.



다른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업무지원이 용이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마케팅분석및 성공전략분석(vs 맥도날드와의 비교분석)
  • 분석 1)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과열 경쟁패스트푸드 산업은 98년 맥도날드의 파격적인 가격인하를 시작으로 몇 년 동안 치열한 가격전쟁을 치르게 됩니다. 맥도날드는 1988년 압구정동 1호점을 시작으로 19억 원이었던 매출액을 2000년에 137배인 2,600억 원으로 올리는 등 무섭게 성장하며 토종 브랜드인 롯데리아를 위협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맥도날드는 여전히 시장점유율을 40%를 선점한 롯데리아에게 뒤지고 있었습니다. 거대 자본을 가진 맥도날

  • [경영혁신] 이마트 성공요인 및 중국 진출 성공 전략 분석
  • 생산기지로의 천국 중국 ② PB상품의 조달 창고로서의 중국③ 지역적, 정서적인 측면에서의 중국 2. 중국 유통산업 현황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 1) 중국을 선택한 이유 2) 상해를 선택한 이유① 폭발적인 경제성장률 ② 중국인의 소비수준의 증가 ③ 문화적 동질성 4. 중국시장의 이마트 경영실적5. 중국 진입 현지화 전략 1) 현지화전략 2) 인사관리 전략 6. 중국시장 이마트 마케팅 전략 (1) 4P전략 (2) SWOT 분석 (3) STP 전략7. 경쟁업체 까르푸 VS 이마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관리시스템 68%:재고관리시스템 66%:회계정보시스템 64%:인적자원 관리시스템 50%:POS시스템 29%:CRM시스템 19%:EDI시스템 15%>프랜차이즈 전반적으로 정보화가 낙후⑥전문인력 부족프랜차이즈 전문 인력 양성기관 부족핵심적으로 양성해야 할 분야:핵심 기획요원, 상권분석 및 점포개발, 상담 및 영업 전문인력,수퍼바이져,프랜차이즈 매뉴얼 작성 및 관리 요원등교육지원을 받은 가맹점이 35%에 불과>향후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

  • [마케팅] 코카콜라(주) vs PepsiCo 펩시 기업 비교 분석
  • , 마켓리더전략 vs 도전자 전략, 김앤김북스 2010 108~112윌리엄 레이몽, 코카콜라 게이트(Coca-Cola LENQUETE INTERDITE), 랜덤하우스 2007콘스턴스 헤이스, 코카콜라의 진실(코카콜라를 만든 사람들), 북앤북스 2006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영노트 2009.6.4(제 9호)코카콜라 음료(주) http://www.ccbk.co.kr/index.jspPepsiCo http://www.pepsico.com/Brands.html‘펩시는 실패로 성공했다’ http://blog.naver.com/pacido?Redirect=Log&logNo=130049219745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http://pasoworld.tistory.com/9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생산, 가전제품직매입실시 등 상품 군별로 직매입 확대전국적인 물류망 형성 계획물류센터 추가건립, 신규물류센터 부지 확보전산화 작업- 분석계(데이타 웨어하우스)시스템, 전자문서 교환(WEb EDI) 체제 가동중- 발주업무 전산화하기 위한 운영계시스템 개선작업 연내 마무리(업무효율을 높이고 관리비용 절감)새로운 점포의 기준규격 개발- 기존 점포들의 장점과 단점을 면밀하게 분석, 부대시설확충에 대한 기준 마련, 고 객의 재방문율을 높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