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VIPS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패밀리레스토랑 정의
2.패밀리레스토랑 현황
3.패밀리레스토랑 전망
4.패밀리레스토랑 발전과정
5.패밀리레스토랑 시장규모&시장점유율
6.VIPS 소개
7.VIPS성공요인 분석
8.VIPS의 경쟁사와의 분석
9.VIPS SWOT 분석
10.VIPS 명동점을 다녀와서

본문내용
Vips는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의 약자로 “고객 한 분, 한 분을 귀한 손님으로 소중하게 모시겠다”라는 마음가짐을 담고 있다.
국내 토종브랜드 Vips는 스테이크과 폭립 등의 메인 메뉴, 그리고 100여가지 메뉴가 풍성하게 제공되는 샐러드로 인해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 받고 있는 국내 대표 패밀리레스토랑이다.



But!!!

1.다른 FR과 달리 빕스는 메인요리를 주문하지 않은 사람 수 만큼 샐러드바 이용요금을 지불 해야함

2. 샐러드바의 경우 뷔페형식이라 셀프 형식으로 식사하게 되므로 종업원의 수를
줄여 인건비 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음

3. 빕스의 대상고객이 주로 여성층이기 때문에 생각만큼 샐러드바를 많이 이용 하지 못함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mybox.happycampus.com/halusaly/577690(패밀리레스토랑정의)
http://www.ivips.co.kr/(샐러드바사진)
http://blog.naver.com/fbeodud44?Redirect=Log&logNo=40102536409(다이어트)
http://blog.naver.com/freeisaac?Redirect=Log&logNo=150030311623(웰빙)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4&aid=0000015669(성공요인분석)
http://www.cjfoodville.co.kr/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4&dirId=407&docId=160493&qb=67mV7Iqk7ISx6rO17JqU7J24&enc=utf8§ion=kin&rank=1&sort=0&spq=0&pid=fIuHudoi5TosstDGgPNsss--515753&sid=x3Cx432CoEsAACiJLz0AAAE5(프로슈머)
http://blog.naver.com/scyk0831?Redirect=Log&logNo=20002242806 (스위트찰리찹과 왕새우)
http://blog.naver.com/buvi18?Redirect=Log&logNo=100008331216(허브마리네이드 포크 스테이크
)
(http://www.edaily.co.kr/News/Enterprise/newsRead.asp?sub_cd=IE31&newsid=01774486592904960&MLvl=2&clkcode=00102 (시장규모 시장점유율)
http://cafe.naver.com/kjh791215.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988
http://blog.naver.com/jigel8?Redirect=Log&logNo=14004577058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빕스주니어’의 요소에 따른 효과 차이와 고객의 연령이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유통전략 중심의 전략 제시)
  • 외식산업 내 유통 요소의 경쟁력Ⅱ. 2. 산업 내 시장 점유율의 동향Ⅱ. 3. 외식산업의 현황 및 유사사례를 통한 시사점 - 베니건스의 사례Ⅲ. 조사방법론 p. 10Ⅲ. 1. 가설의 설정Ⅲ. 1. 1. 가설에 대한 설명Ⅲ. 1. 2. 가설 모형Ⅲ. 1. 3. 가설 식Ⅲ. 2. 설문을 통한 조사Ⅲ. 3. 설문지 구성Ⅳ. 자료분석의 결과 p. 12Ⅳ. 1. 빕스

  • 외식산업마케팅 & 호텔마케팅서비스사례
  • 요인으로 구분하여 설명하였다.Ⅱ.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ⅰ. 외식산업 마케팅 성공 사례1. Enjoy Fresh Time VIPS빕스는 자칭 우리나라 외식사업에 선두주자라고 하는 제일제당 외식사업부에서 자체 개발하여 문을 연 외식업체이다. 빕스는 그릴 뷔페 레스토랑으로 항간에는 ‘벤치 마케팅의 도를 뛰어넘은 모방 브랜드이다.’ ‘운이 좋았다.’ 등에 여론을 일으키기도 했다. 그러나 오픈 초기부터 평일 평균 1천 만원 이상, 주말에는 2천 만원 이상의 매

  • [마케팅전략] 패밀리레스토랑-TGIFRIDAY에대한 마케팅전략 수립
  • 패밀리레스토랑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들은 (주) CJ푸드빌의 빕스(VIPS)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모두 해외유명브랜드로서 서양음식이 주를 이루고 있다. 표 Ⅰ-1 참조. 1990년대 중․대기업중심의 패밀리레스토랑 업종이 외국브랜드 도입으로 시장을 주도하면서 새로운 업태의 태동과 기존업체의 영향력 확대 및 다점포의 전개가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미국․일본 등 해외브랜드의 외식기업들의 국내시장 진출은 우리나라 외식산업에 막대한 영향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Ⅰ. 서 론 1. 회사 선정 동기 Ⅱ. 본 론 1. 회사소개 1) 비 전 2) 창업 배경과 컨셉의 기원 3) 연 혁 4) 종업원 교육 2. 환경분석 1) 외식산업에 대한 분석 2) 외식산업에 새로운 환경변화 (1) 시장변화 (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환경의 변화3) 경쟁사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 빕스(3) T.G.I 프라이데이스3. 자사분석 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2) 마케팅믹스 4P (1) 제 품 (product)① 보다 차별화된 음식②

  • [서비스분석] 베니건스 성공 전략 및 향후 미래 전략
  • Ⅰ. 서 론 1. 회사 선정 동기 Ⅱ. 본 론 1. 회사소개 1) 비 전 2) 창업 배경과 컨셉의 기원 3) 연 혁 4) 종업원 교육 2. 환경분석 1) 외식산업에 대한 분석 2) 외식산업에 새로운 환경변화 (1) 시장변화 (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환경의 변화3) 경쟁사 분석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 빕스(3) T.G.I 프라이데이스3. 자사분석 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2) 마케팅믹스 4P (1) 제 품 (product)① 보다 차별화된 음식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