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JIT 도입 도요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JIT란 무엇인가
2.도요타 주식회사
3.도요타의 JIT적용사례
4.JIT의 기타요소
5.도요타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
JIT(just-in-time manufacturing : 적시생산시스템)는 부품이나 원재료를 적시에 생산 라인에 공급하여 재고와 생산기간을 단축함으로써 생산원가의 절감과 품질의 향상을 꾀하고, 궁극적으로 기업이익을 증대시키는 생산시스템이다.
한마디로‘적기, 적시, 적소에 생산하는 것’
1) 주요사업성과 증진 2) 자원의 효율적 활용
3) 업무의 단순화 4) 융통성을 가진 기업운영
1937년 도요타 자동차 공업 설립- 1972년 누적 생산 대수 1000만대 돌파- 1978년 미국내 수입차 중 승용차 및 트럭 판매 대수1위 기록- 1984년 도요타와 GM의 미국 현지 합작회사 NUMI 생산 개시- 1987년 폭스바겐과 상용차 공동생산 합의- 1989년 렉서스 LS400 및 ES250 출시- 1999년 뉴욕 및 런던 증권거래소 주식 상장- 1999년 일본 내 누적생산대수 1억대 돌파- 2001년 렉서스 한국 판매 시작- 2002년 북미지역 누적 생산대수 1000만대 돌파
중국 천친 도요타자동차(유) 생상개시
2006년 영업이익 2조엔 돌파
2007년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세계 누적판매량 100만대 달성
2009년 도요타 브랜드 한국런칭
과잉생산의 낭비 → 최악의 낭비로서 최대 중점 관리 대상
대기의 낭비
운반의 낭비
가공자체의 낭비
재고의 낭비
동작의 낭비
불량품을 만드는 낭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