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도요타의 JIT(Just In Time) 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JIT의 정의 및 목적
-JIT의 정의, 목적, 분류
2. JIT 기업사례 - 도요타(TOYOTA)
-JIT의 도입 배경, 도입, 도요타의 경영성과, JIT의 효과
3. JIT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JIT의 문제점, 해결방안
4. Q&A
- 본문내용
-
주문이 들어오면 즉시 생산. 생산에 필요한 부품 또는 자재를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 조달하여 낭비적 요소를 근본적으로 제거하여 원가를 절감하는 생산관리기법이다.
“필요한 것을, 필요한 양만큼, 필요한 때에 만드는 생산 방식” 필요한 때에 맞추어 물건을 생산. 공급하는 것을 의미. 재고를 쌓아 두지 않고서도 필요한 때 필요한 양 만큼을 생산 하는 방식이다. 생산에 필요한 부품 또는 자재를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 조달하여 낭비적 요소를 근본적으로 제거하여 원가를 절감하는 생산관리기법이다. ‘무재고 생산시스템’
도요타 JIT 정의JIT (Just in time) - 적기공급생산- 도요타 자동차에서 고안한 생산 및 공급 관리 기법- “필요한 것을, 필요한 양만큼, 필요한 때에 만드는 생산 방식”- 필요한 때에 맞추어 물건을 생산. 공급하는 것을 의미- 공정간 생산 차질을 빚지 않도록 생산제품의 정보를 간판(看板)에 적어 앞뒤 공정간 정보를 주고받는 방식(간판방식)으로 진행되어 간판(看板)방식이라고도 불린다. ⇒ 적기공급생산은 재고를 쌓아 두지 않고서도 필요한 때 필요한 양 만큼을 생산 하는 방식이다.
자료평가
- 덕분에 좋은 점수 받았습니다! 자료도 좋고 감사해요^^
- 60416***
(2018.05.24 09:42: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