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이해] 영화음악(재즈)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영화 음악의 시작>
<무성영화>
<영화음악이 생견난 원인설>
<연극 영화사>
<무성영화>
<유성영화> : 발성영화, 말하는 영화, 유성영화, 토키
< 재즈음악 >
- 본문내용
-
<영화 음악의 시작>
1895년 12월 영화의 시작과 함께
- 영화 속 세계(디제시스) : 영화에 공유, 동화, 몰입
- 영화 밖 세계(비디제시스) : 영화밖의 인위적인 섹계에서 영화속세계로 무엇을 넣으려 하는 것을 의미
=> 영화를 보는 동안은 비디제시스를 생각하지 않게 됨. 때로는 관객이 디제시스 세계를 공유
- 영화는 편집의 미학(편집을 했어도 느낄수 없다)
=> 영화음악도 보는 동안은 잘 느끼지 못하나 없을 수는 없다.
- 영화음악의 장점
=> 보면서 들을수 있으므로 극적감이 존재
-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 : 편집과 영화음악
=> "영화속에 음악이 없는 것은 생각할 수 없다.", "영화음악은 보면서 들을수 있기 때문에 극적감이
더한다."
<무성영화>
- 1895년 12월 28일 france, pari에서 뤼미에르 형제에 의해 만들어짐.
"cinemato graph"로 의해 처음 상영(딱딱 끊어지는 편집이 드러남)
상영될 당시 옆에 피아노로 움직임에 따른 연주가 있었음.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 넘어가는 상황을 잘 나타낸 것 : sing in the rain "사랑은 비를 타고"
- 무성영화이므로 청각적 요소를 가미하기 위해서 사용
- 영화의 장점 : 많은 사람이 함께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