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이해] 뮤지컬영화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뮤지컬 영화(Musical film)의 뜻
◈ 뮤지컬 영화의 역사
◆시대별로 좀 더 자세한 뮤지컬의 역사~
◈ 뮤지컬 영화의 특성
◈대표적 작품
1. 오즈의 마법사 (The Wizard of Oz)
2. 시카고
3. 사운드 오브 뮤직
4. 사랑은 비를 타고 (Singin in the rain)
5. 그리스 (Grease)
6. 물랑루즈 (Moulin Rouge)
7. 쉘부르의 우산

본문내용
-뮤지컬영화-

▶영화의 한 장르. 노래와 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영화를 말한다. 무대에서 상연 되었던 뮤지컬의 영항을 크게 받았으며, 주연배우의 가창력 및 춤의 매력과 함께 작사자 작곡자와 안무가가 중요한 구실을 하는 점 등, 보통의 극영화와는 다른 요소가 많다.

뮤지컬은 유성 영화의 출현과 함께 가능해진 장르로, 유럽의 오페레타와 미국의 보드빌, 뮤직 홀에 유래를 둔 잡종 장르이다. 앨런 크로스랜드의 <재즈 싱어(1927)>가 일반적으로 최초의 유성 영화로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영화 전체에서 말하고 노래하고 춤추는 최초의 뮤지컬은 해리 보몽의 <브로드웨이 멜로이(1929)>였다.


◈ 뮤지컬 영화(Musical film)의 뜻
근대 유럽의 궁중문화나 일종의 귀족문화로서 확립된 장중하고 고상한 오페라나 발레에 대하여 보다 통속적인 춤과 노래를 곁들인 연극을 오페라테라 불렀다. 이것이 현대 미국에서 독특한 쟝르로서 변형되어 발전한 것이 뮤지컬이다.
초기에는 스토리성이 결여되었으나, 멜로드라마에서 진지한 주제까지 폭넓은 발전을 이루어왔다. 뮤지컬은 음악의 주제를 중요하게 다루며, 음악적 연기가 서술의 모든 부분을 차지하는 영화와, 노래와 춤이 결합하고 악곡이 영화서술의 요소로 사용되는 영화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40년대 죠지 M. 코헨의 <양키 두들 댄디>나 <가극왕 카루소>를 들 수 있고 후자는 빈센트 미넬리(Vincente Minnelli>의 <파리의 아메리카인>, 봅 포스(Bob Fosse)의 <카바레>등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천국의 아이들 독후감
  • 뮤지컬을 했고, 선생님은 그것을 보고 감동을 받으며 동영상으로 찍어서 모든 아이들에게 전송을 했고, 그들은 동네 놀이터와, 동아리 한마당 무대에서 완성된 뮤지컬을 했다. 그 후에 각자의 좋은 소식으로 영화는 끝이 난다.느낀점사회복지에 적용을 하자면, 학교에서든지 또는 방과 후에 이런 아이들을 위해서 끼, 잠재 능력, 자신감, 자존감, 정체성, 협동성 등을 키워주고 인식 시켜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만약 사회복지가 청소년을 하지 않는

  • 연극 소설가 구보씨의 1일을 보고나서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감상평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연극 감상문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감상문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요약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서평
  • 갈등축이 없었기 때문에 연극과 내가 100% 동화 될 수 없었다. 연극 은 그 전까지는 볼 수 없는 효과들을 많이 썼던 참신하고 실험적인 연극이었다. 이 전에는 이런 연극을 한번도 접해보지 못해서 인지는 몰라도 어색한 연극이 되었지만, 연출가의 의도는 소설이 가지는 서사성과 영화와 영상성을 표현하기 위해 이러한 연극을 연출 한 것 같다. 연극을 보는 내내 이 연극은 영화와 연극의 중간역할을 한 연극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느와르(Noir)의 역사
  • 영화들이 한꺼번에 소개되면서 프랑스의 영화 평론가들은 그 어둡고 암담한 흑백 범죄 영화에 찬탄했으며 그것들을 필름 느와르라 명명했다. 그 영화들은 표현주의와 리얼리즘이 섞여있었고 고전적인 할리우드 영화들과는 본질적으로 다른, 위협적이고 관능적이고 잔인한 악몽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었던 것이다. 결과 적으로 보면 느와르 장르의 탄생은 하드보일드 탐정소설에서 발췌한 이야기 구조에 프랑스의 시적 리얼리즘과 독일의 표현주의

  • 동성애에 대한 기존 인식 비판과 개선 방향 제시
  • 이해와 배려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단적으로 우리의 경우에 동생애에 대한 관용도는 자신과 더 가까울수록 낮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가족 중 한 사람이 동성애자일 경우에 편견 없이 받아들일 수 있다는 응답은 29.3%(‘없다’의 69.6%)에 불과하였으나, 친구의 경우에는 ‘있다’의 비율이 44.1%로 높아졌다. Ibid., p. 65.이는 자신과 직접 연관된 경우에는 매우 수치스럽게 여긴다는 사실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동성애는

  • 서평 이세물어 를 읽고
  • 영화의 분위기에 꼭 맞는 내용이었다. 중국어 즉 한자가 가지고 있는 축약된 의미와 그 안에서 표현되어지는 감정의 깊이에 깜짝 놀랐다. 짧게 말한 그 한마디가 가지고 있는 의미는 그 어떤 긴 문장으로 주절주절 설명하는 것보다 더 마음에 와 닿았다. 또한 리듬감, 시에서 말하는 운율 그리고 음악이 가지는 역할에 대해서도 새롭게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뮤지컬에서도 그냥 대사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노래하듯 말을 하고 그 장면 장면에 맞게 더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