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경영론]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eoduction
2.Brand of Marriott
3.Franchise
4.M&A
5.Conclusion & Analysis
본문내용
3. Franchise

- Marriott International global 경영 전략
- 프랜차이즈-위탁 경영 체제

*'설계 및 건설(A&C)사업부'-메리어트의 모든 건물 공사는 이곳 설계 및 건설 사업부에 맡아 처음부터 끝까지 수행하고 있어 메리어트의 독특한 프랜차이즈 사업이 가능
-자신들이 스스로 호텔을 건설하여 이를 다시 팔고 그 주인과 장기적인 위탁 경영 계약을 맺는 방식

=> 역동적, 유연한 기업
보다 많은 유동 자산을 보유 -> 원활한 현금의 흐름 -> 공격적인 프랜차이즈 경영 가능

=>경영 초창기인 1977년부터 1981년 동안 총 매출액이 2배 이상 성장

1978년 - 객실의 반 이상을 투자자들에게 매각
1980년 - 전체 호텔 객실 중 약 70% 가량이 투자가들의 소유




Marriot의 객실 수 - 자료: Marriott International,



-메리어트 호텔의 Franchise 수익분석

-메리어트 스위트를 비롯해 리츠칼튼 호텔 36개, 르네상스 99개, 페어필드인 426개, 스프링힐스위트 45개, 레지던스인 336개, 타운플레이스 스위트 74개 등 전 세계 유수 브랜드를 직영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 중

4. M&A

[Marriott M&A Summary]
Marriott International 은 1993년부터 2008년까지 20번의 인수와 60번의 다각화를 통해 국제적인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사이트]

ㆍMarriott, J. Willard(1999),『메리어트의 서비스 정신』, 세종서적
ㆍAaker, David A(2001),『브랜드 리더십』, 브랜드앤컴퍼니
ㆍ최정환, 최종학(2002),『데이터베이스 마케팅』
ㆍ대한상공회의소 경영조사팀(2005),『서비스 부문 세계일류 상품의 특성과 시사점』
ㆍ이종환(2004), 『메리어트 호텔의 경영전략』
ㆍMarriott International(2005),『Annual Report』
ㆍFinancial Times(2004),『Grobal 500』
ㆍhttp://www.marriott.com

ㆍhttp://www.businessmajors.about.com

ㆍhttp://www.hotelresturant.co.kr

ㆍhttp://www.cultour.co.kr

ㆍhttp://www.alacrastore.com/mergers-acquisitions/Marriott_International_Inc-10651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JW메리어트 호텔경영
  •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 Inc.)과 국내 센트럴관광개발이 합작투자하고, 메리어트가 위탁운영을 담당하였으며, 관계회사로 (주)센트럴시티, (주)센트럴건설이 있다. 1999년 12월에 개관한 부산 메리어트호텔에 이어 한국에 두 번째로 들어선 메리어트 체인호텔이다.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메리어트가 소유한 Marriott, Renaissance, Courtyard 등 10개의 호텔 체인 브랜드 중 최상급인 JW를 세계에서 10번째로 획득했다. 세계 최대의 호텔 기업 메리어트

  • [호텔마케팅전략]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
  • 경영론-홈페이지쉐라톤 워커힐 호텔 http://www.walkerhill.c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한국관광공사 http://www.knto.or.kr 한국관광연구원 http://www.ktri.rer.kr 한국관광학회 http://www.kosok.or.kr 한국관광협회중앙회 http://www.koreatravel.or.kr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한국호텔지배인협회 http://www.hotelkorea.or.kr호텔 & 레스토랑(호텔 정기간행물)-학위논문박향일. 2001. 경희대 경영대학원. 고객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활용전략 방안 연구: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경영론』, 신재영․송성인, 백산 출판사(1998)『글로벌 경영』장세진, 박영사, 1998.『호텔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실증적 사례연구』- 김영수, 세종대학교 경영대학원 호텔 경영전공 석사학위 논문, 1996.『2000년 세계호텔 산업의 전망』- 김동승, 경희대학교 호텔 관광학부 교수 관광식음료 학회 연구 논문, 1997.『기업 환경과 호텔마케팅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지윤, 계명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광경영전공 석사학위 논문, 2001. http://www.lot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메리어트 체인과 합병되기 전까지 전 세계적으로 1백여 개의 멤버 호텔을 거느린 거대호텔기업으로 성장했다. 또 1949년 미국 힐튼 본사로부터 독립한 자회사 힐튼 인터내셔널은 오늘날 현대적 체인호텔경영의 개념을 창시한 회사로 일컬어지고 있는데 이 회사는 1964년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운영독점권을 가졌으며 이후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에 걸쳐 80여개의 체인호텔을 운영하기에 이른다. 국내 호텔들 중 최초의 체인호텔은 지난 1969년 국

  • [호텔경영론] 쉐라톤워커힐호텔 분석
  • 기업의 고객 층 표1 고객 세분화별 이익 기여도와 고객 매력도고객 Segment이익 기여도고객 매력도합계매출비중연계판매주중기여도소계시장점유율성장가능성평균단가이미지기여도소계4331042221020CRO0134012259Contracted Co.11351222712Non 〃01340222610국제회의01343212812국내회의0011221267Airline Crew0033000225카지노 VIP43184220816카지노 일반43184220816단체고객30363100410GIT112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