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경영론]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eoduction
2.Brand of Marriott
3.Franchise
4.M&A
5.Conclusion & Analysis
- 본문내용
-
3. Franchise
- Marriott International global 경영 전략
- 프랜차이즈-위탁 경영 체제
*'설계 및 건설(A&C)사업부'-메리어트의 모든 건물 공사는 이곳 설계 및 건설 사업부에 맡아 처음부터 끝까지 수행하고 있어 메리어트의 독특한 프랜차이즈 사업이 가능
-자신들이 스스로 호텔을 건설하여 이를 다시 팔고 그 주인과 장기적인 위탁 경영 계약을 맺는 방식
=> 역동적, 유연한 기업
보다 많은 유동 자산을 보유 -> 원활한 현금의 흐름 -> 공격적인 프랜차이즈 경영 가능
=>경영 초창기인 1977년부터 1981년 동안 총 매출액이 2배 이상 성장
1978년 - 객실의 반 이상을 투자자들에게 매각
1980년 - 전체 호텔 객실 중 약 70% 가량이 투자가들의 소유
Marriot의 객실 수 - 자료: Marriott International,
-메리어트 호텔의 Franchise 수익분석
-메리어트 스위트를 비롯해 리츠칼튼 호텔 36개, 르네상스 99개, 페어필드인 426개, 스프링힐스위트 45개, 레지던스인 336개, 타운플레이스 스위트 74개 등 전 세계 유수 브랜드를 직영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 중
4. M&A
[Marriott M&A Summary]
Marriott International 은 1993년부터 2008년까지 20번의 인수와 60번의 다각화를 통해 국제적인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사이트]
ㆍMarriott, J. Willard(1999),『메리어트의 서비스 정신』, 세종서적
ㆍAaker, David A(2001),『브랜드 리더십』, 브랜드앤컴퍼니
ㆍ최정환, 최종학(2002),『데이터베이스 마케팅』
ㆍ대한상공회의소 경영조사팀(2005),『서비스 부문 세계일류 상품의 특성과 시사점』
ㆍ이종환(2004), 『메리어트 호텔의 경영전략』
ㆍMarriott International(2005),『Annual Report』
ㆍFinancial Times(2004),『Grobal 500』
ㆍhttp://www.marriott.com
ㆍhttp://www.businessmajors.about.com
ㆍhttp://www.hotelresturant.co.kr
ㆍhttp://www.cultour.co.kr
ㆍhttp://www.alacrastore.com/mergers-acquisitions/Marriott_International_Inc-10651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