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하나은행의 중국 진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하나은행 중국 진출전략 한 쪽 요약
본론
1. 하나은행 소개
2. 중국진출 요인
(1) 시장요인
- 구축요인
- 유인요인
(2) 조직요인
- Vision
- 경쟁자
3. 중국 진출 현황
(1) 독자기업
(2) 타 은행 인수 및 지분율 확보
(3) 업무 실적 및 현황
4. 중국 하나은행의 성공 요인
(1) 중국 현지화 전략
(2) 차별화 전략
(3) 꽌시 강화
5. 장애 요인
(1) 중국 정부의 진출 인허가 관련 규제
(2) 영업 및 운영 관련 규제
(3) 기타 여러 가지 문제
6. 향후 추진 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진출현황
1) 독자기업
- 하나은행은 최초에 먼저 사무소를 개설하고 이후 영업점 승격을 받는 형태인 독자기업의 형태로 중국에 진출을 추진하였다. 이처럼 중국 하나은행은 1996년 5월 상해에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라는 이름의 대표처를 설립, 첫 영업의 형태를 시작하였다. 이는 2000년에 상해분행으로 전환이 되었고, 이어 2004년 10월 심양 분행을 설립하여 동북 3성에서 최초의 외자은행으로 인정받기도 하였다. 처음에는 대도시에 한정된 영업점 때문에 현지토착화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동북 3성으로의 적극 확장 전략 덕분에 그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다.
2) 타 은행 인수 및 지분율 확보
- 처음에는 독자기업의 형태로 진출한 중국이었으나 현지화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중국 현지 은행의 인수 합병의 방법을 통해 중국 내에 체계적인 네트워크망을 설립하는 전략을 추진하였다. 2004년 1월 청도 국제은행을 인수한 중국 하나은행은 바로 다음 해에 공상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를 맺어 자본금을 1억 위안까지 증자, 지분율을 79%까지 이끌어 내어 현재 국제 금융과 자금 기업 금융을 담당하고 있다. 이어 2007년 8월 공상은행 소유의 청도 국제 은행지분을 전량 인수하여 청도은행의 완전한 인수를 달성하였다.
또한 최근에 중국 길림 은행에 3억 1,600만 달러를 투자해 지분 18.44% 확보, 이를 통해 동북 3성을 중심으로 중국투자은행(IB) 시장 개척에 나서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