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하나은행의 중국 진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하나은행 중국 진출전략 한 쪽 요약
본론
1. 하나은행 소개
2. 중국진출 요인
(1) 시장요인
- 구축요인
- 유인요인
(2) 조직요인
- Vision
- 경쟁자
3. 중국 진출 현황
(1) 독자기업
(2) 타 은행 인수 및 지분율 확보
(3) 업무 실적 및 현황
4. 중국 하나은행의 성공 요인
(1) 중국 현지화 전략
(2) 차별화 전략
(3) 꽌시 강화
5. 장애 요인
(1) 중국 정부의 진출 인허가 관련 규제
(2) 영업 및 운영 관련 규제
(3) 기타 여러 가지 문제
6. 향후 추진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진출현황
1) 독자기업
- 하나은행은 최초에 먼저 사무소를 개설하고 이후 영업점 승격을 받는 형태인 독자기업의 형태로 중국에 진출을 추진하였다. 이처럼 중국 하나은행은 1996년 5월 상해에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라는 이름의 대표처를 설립, 첫 영업의 형태를 시작하였다. 이는 2000년에 상해분행으로 전환이 되었고, 이어 2004년 10월 심양 분행을 설립하여 동북 3성에서 최초의 외자은행으로 인정받기도 하였다. 처음에는 대도시에 한정된 영업점 때문에 현지토착화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동북 3성으로의 적극 확장 전략 덕분에 그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다.

2) 타 은행 인수 및 지분율 확보
- 처음에는 독자기업의 형태로 진출한 중국이었으나 현지화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중국 현지 은행의 인수 합병의 방법을 통해 중국 내에 체계적인 네트워크망을 설립하는 전략을 추진하였다. 2004년 1월 청도 국제은행을 인수한 중국 하나은행은 바로 다음 해에 공상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를 맺어 자본금을 1억 위안까지 증자, 지분율을 79%까지 이끌어 내어 현재 국제 금융과 자금 기업 금융을 담당하고 있다. 이어 2007년 8월 공상은행 소유의 청도 국제 은행지분을 전량 인수하여 청도은행의 완전한 인수를 달성하였다.
또한 최근에 중국 길림 은행에 3억 1,600만 달러를 투자해 지분 18.44% 확보, 이를 통해 동북 3성을 중심으로 중국투자은행(IB) 시장 개척에 나서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iriver 아이리버 성공과 실패
  • 전략 - * MP3플레이어 산업경쟁력조사 - * 대한경영학회지 - * 매일경제 2004.08.15 - * M&A 타임즈 2004.12.10 - * 바이킹뉴스 2005.08.03 - * 아이뉴스24 2007.08.30 -

  • [국제운송물류] 한진해운과 코스코(Cosco)의 경영전략, 한중 외항 선사의 경영실태 분석 및 진단
  • 중국 기업인 코스코(Cosco)를 중심으로 한중 외항선사 기업의 경영전략 및 실태 분석을 통해 해운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하고자 한다.Ⅱ. 세계 해운 물류의 현황1. 물동량의 증가기업 경영의 글로벌화, 중국 등 신흥 시장의 출현으로 국제 물류 중심은 미국, 유럽 지역으로부터 아시아 지역으로 이동하고 있다. 정보기술의 빠른 발전과 운송체계의 발달로 제조업과 유통업의 물류패턴은 기업 혼자의 활동에서 벗어나 글로벌 공

  • 현대자동차 CSR 마케팅 성공 사례
  • 경영 보고서매출액과 당기순이익, 영업이익, 영어이익률, EBITDA 모두 2007년 이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2. 사회적 성과출처: 현대자동차 2011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임직원의 자원봉시 인원이 매해 증가했으며, 사회공헌 비용이 2007년 대비 약 4배 정도 증가하였다.3. 환경적 성과출처: 현대자동차 2011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환경적인 부분을 살펴보았을 때, 2007년 대비 유해 화학 물질 사용량과 대기 오염 물질 발생량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증가하여

  • 하나은행의 외환은행 인수와 효과
  • 전략적 제휴.전략적 제휴는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는 것을 말함전략적 제휴란?자원과 위험 공유신제품 개발과 시장 진입 속도 단축산업표준의 선택기업의 유연성 확보0102전략적 제휴.전략적 제휴의 목적0102전략적 제휴.하나은행의 전략적 제휴 사례세계 2위의 리스시장인 중국과 전략적 제휴2015년 7월 12일 중국의 중국민생투자유한공사와 리스사(중민국제융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1. 서론2. 주요 5 forces 환경요소분석표 3. 진입장벽(Entry Barriers) 4. 공급자파워(Suppliers’ Power) 5. 고객파워(Customers’ Power) 6. 대체품(Substitutes) 7. 경쟁자(Competitors) 8. 결론 및 권고사항9.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1. 서론현재 호텔 업계는 과열 경쟁으로 달아오르고 있다. 그 이유는 2002년 월드컵 이후, 뚜렷한 국제적인 행사도 없었으며, 국내 경기 침체로 인하여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있다. 따라서 각 호텔들은 자신들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호텔 고객을 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