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시뮬라시옹와 마케팅과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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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뮬라시옹과 광고와의 관계

2. TV 광고 속 시뮬라시옹
1) 직접광고를 중심으로
2) 간접광고를 중심으로

본문내용
2. TV 광고 속 시뮬라시옹

TV 광고는 크게 직접광고와 간접광고로 구분할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 말하는 직접 광고는 30초 가량의 광고시간에 맞춰서 나오는 정형적 형식의 광고를 말하며 간접 광고는 드라마, 영화 속 장면들을 통해 소비를 유발하는 광고를 이야기 하고자 한다.

1) 직접 광고를 중심으로 본 시뮬라시옹
대부분의 광고에서는 이런 시뮬라시옹 개념이 적용 되어있다. TV 속 화려한 연예인들을 내세워 그 이미지를 파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전지현이 나오는 17차 광고는 이에 대표적인 사례이다. 광고 속에서는 전지현이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다. 전지현의 화려한 모습을 시청자로 하여금 닮고 싶어 하게 만들고 17차의 소비를 이끌었다. 기호가 실제를 대체한 것이다.

2) 간접 광고를 중심으로 본 시뮬라시옹
의류 업계에서는 정형적 형식의 직접 광고도 중시하지만 최근에는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광고하는 간접 광고를 중시하고 있다. 최근 ‘완판녀’ 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완판녀’란 드라마나 영화 등의 방송매체에서 배우들이 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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