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젊은고객 유치를 위한 `부산은행` 소비자 설문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 배경, 목적 , 과정

1) 조사 배경

2) 조사 목적

3) 조사 과정

2. 분석

2-1 일반적인 은행 이용 성향

2-2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 및 이미지

2-3 부산은행 이용 유무에 따른 전반적인 이미지

2-4 부산은행 이용 경험자들의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

2-5 부산은행 이용 경험자들의 만족도 분석

2-6 부산은행 이용 경험자들의 서비스 만족 하는 점 / 개선해야 할 점

2-7 부산은행 주 고객들의 추천의향

2-8 부산은행 이용 경험자들의 추천의향

3. 소비자행동 분석을 통한 시사점

1) 이미지

2)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3) 부산은행 충성도

4. 결론

젊은 고객 유치를 위한 '부산은행' 소비자 설문조사


본문내용
2-4 부산은행 이용 경험자들의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

1) 귀하께서는 부산은행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빈도
퍼센트
유효 퍼센트
누적퍼센트
유효
매우 불만족
4
2.1
3.4
3.4
불만족
5
2.6
4.3
7.8
조금 불만족
8
4.1
6.9
14.7
보통
11
5.6
9.5
24.1
조금 만족
41
21.0
35.3
59.5
만족
46
22.6
37.9
97.4
매우 만족
3
1.5
2.6
100.0
합계
118
60.5
100.0

합계
118
100.0



→ 부산은행 이용해 본 고객들은 부산은행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5 부산은행 이용 경험자들의 만족도 분석

1) 귀하께서는 부산은행의 물리적 환경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부산은행
이용경험
있습니까?

전산시스템
주차서비스
인터넷뱅킹
점포시설 및 분위기
현금인출기
(ATM)
자동이체

평균
4.85
3.69
4.88
4.84
5.11
4.97
N
118
118
118
118
118
118
표준편차
1.159
.849
1.195
1.154
1.284
1.017
합계
평균
4.85
3.69
4.88
4.84
5.11
4.97
N
118
118
118
118
118
118
표준편차
1.159
.849
1.195
1.154
1.284
1.017


→ 부산은행을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은 부산은행의 물리적 환경에 대한 만족도는 주차서비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서비스에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귀하께서는 부산은행의 신뢰적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셔닝§ 거시환경분석1.경제환경1)시장규모할인점의 97년의 판매액은 3조원 정도로 예측되어 96년의 1조 2천억원에 비해 2.5배 신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97년에도 96년에 이어 약 30개의 할인점이 신규로 개설될 전망이고, 경기 하락에 따른 소비자의 저가격 선호, 물가안정 차원에

  • [관광경영] 관광지 이미지 및 선호도, Loyalty
  • 뮤지엄(박물관)’ 등으로 이어지는 1박2일 관광코스는 일본 내 최고 여행상품으로 꼽힌다.☞ 참고 문헌 관광지이미지가 관광지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이상봉 발행사항 서울: 경기대 대학원, 200302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객 감정을 중심으로 /오영준 발행사항 수원 : 경기대 대학원, 200602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객 태도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류정봉 발행사항 부산 : 동명정보대 정보대학원, 200502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은행1. 지원동기지원동기로서 첫째로는 신한은행이 사회공헌활동 등으로 인한 고객을 위한 은행이라는 좋은 이미지로 믿을 수 있는 은행이라는 점입니다. 두 번째는 최우량은행, 선진은행인 신한은행에서 미래에 대한 비전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창의성과 열정, 팀웍과 스피드는 평소에 제가 추구해온 던 삶에 있어서 항상 먼저 가치를 두었던 부분들로서 한 발 앞서 나가는 신한은행에서 향후 금융전문가로서 신한은행의 목표를 달성하고 또한 신한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소비자.2. 고객의 파악① 2,3년 전에 SK텔레콤이 TTL이란 브랜드로 종전에 보기 힘든 히트를 기록하면서 SK텔레콤의 세분시장에 대한 보고서와 자료들이 잇달아 쏟아졌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SK텔레콤의 세분시장을 이해하고 있을 것이고 SK텔레콤의 각 브랜드마다 지향하는 고객을 어림잡아 거의 파악하고 있을 것이다. 그만큼 SK텔레콤의 마케팅 전략은 대단했다.② DMB, 즉 데이터베이스에 기초해서 고객들을 파악하고 설문조사를 함으로써 효과적인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고객 등의 사이에 존재하는 벽이다. 마지막으로 지리적 벽은 국가와 문화의 벽이고 이로 인한 시장의 벽은 신문이나 뉴스를 통해 그리고 실제로 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업무 속에서 늘상 나타난다. 이러한 보이지 않는 벽들의 존재는 기업의 비용을 증가시키고, 생산을 둔화시키며, 혁신을 방해하는 등 기업의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존재이다. 미국의 GE사는 전통적인 벽에 근거한 경영방식의 한계를 가장 먼저 깨닫고 벽 없는 조직을 창조하기 위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