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예측] 뉴코아 아울렛 푸드코트 내 `겐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기타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 및 분석 대상

2.예측분석 개요 및 목적
1)매장 상황 파악
2)수요예측 이유
3)분석방법

3.예측분석(시계열 분석)내용
1)단순이동평균법
2)가중이동평균법
3)지수평활법
4)추세분석법
5)시계열 분해법
6)예측오차의 측정

4. 기대효과 및 실제효과

5. 적용 시 어려웠던 점 및 교훈

6. 우리의 결론

본문내용
3. 예측분석(시계열 분석)내용 (적용 내용)
- 2007년 4월 매출 데이터를 이용해 각 분석 기법 별로 예측분석을 실시한 후 5월 실매출과 비교해보았다.

1)단순이동평균법(simple moving average method)
: 확률적 변동의 영향을 제거하여 수요 시계열의 평균을 추정하는 방법



CFE MAD MAPE
3일단순이동평균법 83,505 131,613 18.31%
6일단순이동평균법 1,606,948 139,735 19.93%


- 이동평균기간을 각각 3일과 6일로 잡아서 수요예측을 실시하였다. 3일 단순이동평균법은 6일 단순이동평균법보다 CFE가 크고, MAD나 MAPE를 계산해봤을 때는 예측오차가 더 적음을 알 수 있다. 결과적으로 3일 단순이동평균법이 더 좋다는 결론이 나오긴 하지만 5월 실제매출액 그래프와 차이가 많음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단순이동평균법을 이용한 예측치가 수요를 예측하는 데는 효율적이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 아울렛과 할인점의 결합이었고, 이마트와 월마트는 같은 업종의 M&A라 더 엄격한 기준이 적용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특히 업계는 이 과정에서 새로운 대형마트 경쟁자가 등장할 가능성도 점치고 있습니다.이랜드가 까르푸나 아울렛 매장 3곳을 매각하고 신세계 이마트도 3곳 이상을 팔 가능성이 높아 이들 업체를 모두 인수한 곳은 단시간에 몸집을 크게 불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공정위가 독과점 기준에 따라 홈플러스나 롯데마트 같은 2,

  • [유통전략] 2001아울렛의 문제점과 전략
  • Ⅰ. 아울렛의 업태 분석과 2001 아울렛의 문제점< 목차 >1. 아울렛의 정의2. 아울렛의 종류3. 2001 아울렛의 발전과정4. 2001 아울렛만의 특징5. 아울렛 업태의 이슈 정리 5-1. 국내 아울렛 시장 과포화 5-2. 시대의 변화에 따른 아울렛 역할의 감소6. 2001 아울렛의 문제점 6-1. 킬러브랜드의 부재 6-2. SPA브랜드 확산에 따른 재고상품문제 1. 아울렛의 정의아울렛은 미국에서 1960년대 FOS(제조업체 아울렛 스토어 : Factory Outlet Store) 에서 출발한 것으로 공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내 진출 외국업체중 선두주자월마트9개2000년 매출 세계2위 기업세계 소매매출 1위 기업전 세계 4,000여개 점포98년 한국마크로 인수로 진출현재까지는 국내시장에 대해 소극적 태도홈플러스10개99년 세계 소매매출 9위전세계 900여개 점포99년 삼성물산 홈플러스 인수지분구조: 테스코 81%, 삼성물산 19%3) 할인점 성장 배경과 고객속성의 변화■ 할인점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증가▷ 소비자 니즈의 변화와 기업형 유통시장 확대가 할

  • [소비자행동] 이마트 전략적 브랜드관리
  • 내 시장에서 언제든 공격적인 전략 사용 가능.(b) 국내의 Costco- 기존의 매장에 의약품들의 특화된 차별화 요소를 가미하였음.- 한국 Costco 양재점 : 전 세계 Costco 중 매출 1위. - 푸드코트의 성공 : 피자, 핫도그 등이 인기 상품으로 각광받음.→ 차별화, 매장확장 등의 공격적인 전략 수립 시, 위협요소가 될 수 있음.Costco의 국내 시장 점유율 위협 가능성 분석. - 주요 재무지표(별첨#)를 볼 때, 자금 상황 안정적. 매출액 상승세.- 최근 2년간 32.4%, 19.8%의

  • [유통관리] 롯데마트 회원제 창고형 할인 매장 빅마켓(vic-market)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내용 완성되면 삭제 슬라이드6영훈이형이 사진 찍어주세요.12위 그래프 도표 따.오신분 클럽에 출처 게시부탁드려요순이익이 나오는 기점이니 활용하면 좋겠습니다.13기사가 있으니, 빅마켓 회원 증가추세에 관한 자료 첨부하겠습니다.14이를 통해 빅마켓들도 이런 성장곡선을 기대한다고 설명할까?15대형마트의 시장은 매력적인 것으로 평가됨하지만, 나라의 규모가 작아 한계점이 예상됨16이 자료에 대해선 신뢰성이 가지 않습니다. 면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