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태권도 관광상품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_태권도 관광상품 선정배경
02_환경분석 및 시장조사
03_목표시장&경쟁자 분석
04_태권도 관광상품 패키지
05_마케팅 믹스 전략
06_결 론
본문내용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진 무술
태권도 규모 지속적 증가
관광상품으로서의 가능성

Strength


Oppotunities
태권도 종주국의 정통성
체험형 관광으로 흥미 유발
태권도공원 조성



Threats`
해외 무술시장 성장(미국&일본)
태권도공원 조성을 위한 법, 제도적 지원방안 미흡
경주시의 세계 무림촌(武林村)


한국 고유의 무술이라는 인식도가 약함
세계 태권도 네트워크간의 교류부족


Weakness



-아침 식사 : 된장찌개 or  콩나물 해장국 6000원
-버스대절료(1일차에 포함)
-김제 팔봉도자기 학습장 : 체험비 10000원
-점심식사 : 어죽 5000원
-안국사 산사체험(템플스테이) : 30000원


합계=24만원(아침식사)+버스대절료(구입)+ 40만원(도자기)+20만원(어죽)+120만원(템플스테이)= 204만원/40=51000원
=약 6만원



전통음식 체험 : 산채비빔밥 6000~8000원 :단체고객인 점을 감안하여 5000원 책정
-덕유산 국립공원: 무료
-숙박료(무주리조트 국민호텔) : 4~5인실 1인당 25000원
-캠프파이어 비용 : 14만원- 1인당 3500원
-송별회를 위한 출장뷔페비용 : 20000원 ---> 80만원

합계=28만원(비빔밥)+25만원(무주 리조트)+14만원(캠프파이어)+80만원(뷔페)=147만원/40=36750
=약 4만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 교재나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의 유형에 해당-경복궁-하는 경우 강의나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았더라도 선택가능0k
  • 관광매력을 창출하는 것이다.문화관광의 대상이 되는 문화자원 자체를 개발하여 관광매력을 창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문화이벤트 및 축제의 활성화, 전통문화의 상설공연, 전통공예진흥, 태권도, 박물관 및 전시관, 도시의 문화환경 조성 등에 초점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4) 문화관광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다.이러한 문화자원을 실제로 관광상품으로 연계하기 위한 문화관광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문화관광 마케팅 중

  • [관광상품] 동북아시아 관광허브국가
  • 관광상품론 동북아시아 최중문서.hwp 관광상품론동북아시아 관광허브국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방안학번 : 이름 : 목차1. 동북아시아 설명1) 동북아시아란pp32) 포함된 나라들의 관광학적 특성.pp4① 대한민국pp4② 북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pp7③ 일본pp8④ 중국 (중화인민공화국).pp112. 동북아시아 관광 현황1) 나라별

  • [관광학] 문화관광의 이해와 활성화 방안oe
  • 문화관광의 이해와 활성화 방안Ⅰ. 서 론사회가 탈산업사회로 전환되어 감에 따라 문화의 경제적 가치에 대한 인식이 점점 증가되고 있으며, 이러한 가운데 관광은 역사․문화를 중심으로 한 문화적 소비행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현대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중 의 하나는 사회에 실존하는 모든 것이 상품화라는 과정을 거쳐 소비자들에 의해 평가를 받고 선택이 되는 일련의 과정이 점점 강화되고 있다는 점이다. 지방화 시대에 중

  • [관광상품화, 관광상품개발] 가사문화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전통민속마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지역축제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태권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 분석
  •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1.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는 개발2. 지속 가능한 개발3. 세계화의 원리에 입각한 개발4.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개발Ⅳ. 지역축제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1. 시간전략 : 개최기간설정 2. 비수기 극복책 3. 지역주민 자발적 참여 유도 프로그램 4. 지역관광업계와의 효과적인 연계를 통한 경제파급효과 확산 5. 이벤트개발을 위한 축제 프로그램 매너리즘(mannerism) 타개 Ⅴ. 태권도의 관광상품화(관광상품개발)1. 아시아에

  • [관광문화축제] 지역축제 창녕 화왕산 억새축제, 함평나비축제 성공과 실패 사례
  • 마케팅 전략 (2008)』하지만 성공적인 축제는 지역특성에 맞는 축제 아이템과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민간이 주축이 돼 기획하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축제가 아닌가 생각한다. 독특한 요소에 의한 축제는 관광객을 몰리게 하며, 지역민들의 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 나. 선행연구축제관광에 대한 연구는 여러 방면에서 진행되고 있다. 구미 국가의 연구는 축제관광객의 관광형태(Light, 1996;Breen, Bull and Walo,2001), 관광객의 축제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