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을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관광이 문화자원 보전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에 대해서 논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1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한국문화자원의이해 공통]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을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관광이 문화자원 보전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 교재나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의 유형에 해당-경복궁-하는 경우 강의나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았더라도 선택가능0k
-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민속마을 한국민속촌-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0k
- 2017년도(중앙소방학교)소방관련학과 ,응급구조(학)과,의무소방원소방공무원 경력경쟁 채용시험면접(개별+집단면접)
- 인간과교육3공통) 주입식교육관과 성장식교육관자연주의교육관진보주의교육관실존주의교육관설명하고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설명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공통 |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 유의사항 1. 교재 본문, 학습활동, 사진, 참고할 영화 등 모든 부분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 2. 해당 영화에 대해 기술 할 때, 반드시 그 영화의 둘 이상의 장면들(scenes or sequences)의 형식적인 스타일(촬영 및 편집 기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 있어야 함. 3. 참고문헌으로 제시된 서적 이외의 서적들을 참고해도 무방함. 4. 참고문헌이나 인터넷 자료들을 참조할 경우, 반드시 인용표시/출처표기를 할 것. (인용표시/출처표기가 없는 경우, 표절로 간주함.) 5. 개인적인 의견과 감상, 혹은 평가를 반드시 포함하고, 그 분량을 영화사적인 의미 분량보다 많게 작성할 것. <참고문헌> - 본 교재(<대중영화의 이해>), <옥스퍼드 세계영화사>(열린책들, 2006). |
- 하고 싶은 말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을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관광이 문화자원 보전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에 대해서 논하시오0k
관광학과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을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관광이 문화자원 보전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에 대해서 논하시오.
1. 한옥, 궁궐, 전통정원, 템플스테이, 국악공연 등과 같은 문화자원을 직접 체험한 후에 기술해야 합니다. 체험한 대상의 정확한 명칭, 방문 일시 등에 대해서는 과제물 서론 부분에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최근 3개월 이내(2014년 6월 1일 이후)의 방문지여야 합니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경복궁에 대한 개요-대상자 및 주제
1) 대상자 및 주제
2) 경복궁을 선택이유
3) 경복궁의 개요
4) 문화자원을 직접 체험한 후에 느낀점
2. 문화관광이 문화자원 보전에 미치는 영향을 긍정적?부정적 측면
1) 문화관광의 의미와 의의
(1) 문화관광의 정의
(2) 일반적인 의미
(3) 문화 관광의 의의
2) 문화관광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
3) 문화관광의 활성화 방안
(1) 관리시 지역 주민의 참여성
(2) 문화관광 자원에 대한 관리 필요성
(3) 관광매력을 창출하는 것이다.
(4) 문화관광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다.
(5) 분야별 문화자원의 관광상품화를 도입해야 한다.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문화는 물과 공기와 같이 많은 사람들의 생활 속에 살아 숨쉬는 것으로 그들의 삶의 모습을 그대로 대변하고 있다. 문화는 인간이 자연 상태에서 벗어나 일정한 목적 또는 생활의 이상을 실현하려는 활동과정 및 그 과정에서 이룩해 낸 물질적ㆍ정신적 소득의 총칭. 특히 학문, 예술, 종교, 도덕 등 인간의 내적 정신활동의 소산을 의미한다. 즉 관광객이 인종, 언어, 관습, 제도, 경관이 다른 국가를 방문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고 경험하는 과정으로 관광객의 지식을 확대케 함으로써 관광객의 지적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건전한 생활양식인 것이다. 한편, 관광객은 근원적으로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려는 욕구를 가진다.
새로운 목적지에 도착하면 그 지역에서 생성되어온 독특한 생활 방식을 접하고 싶어 한다. 이러한 문화접촉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부분의 선진 관광국들은 해당 지역의 고유문화를 관광객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한다.
필자는 우리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문화관광을 다닌다. 관광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갖게 하고 나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안목과 견문을 넓힐 수 있으며, 자신의 반성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나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이런 면에서 새롭게 자신을 충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 같아 관광은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평상시에 한민족의 전통양식인 한옥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필자는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다. 낮에는 학생을 서울시내에 있는 관광지를 관광객에게 소개하고 저녁오후에는 관광업체에 들어와 마무리 업무를 마치고 직장에서 퇴근하면 하루일이 끝난다. 필자는 시간나는 대로 일반 절이라는 민속촌 등 한국전통적인 건축양식을 눈으로 직접 보면서 체험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과제물을 통해 평상시 관심가진 경복궁을 현지 답사했다. 2013년 9월 10일 경복궁을 가기위해 지하철을 타고 갔다. 지하철의 연결상태가 매우 좋아 별 어려움이 없이 경복궁에 도착할 수 있었다.서울에 관광지를 몇 군데 다녀본 곳 중에서,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에 있는 조선 500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경복궁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홍운, 관광자원론, 형설출판사, 2004.
-김훈구, 한국의 문화관광을 위한 관광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기전여대, 2005.
-김성혁·이정규, 가치패러다임을 이용한 여행사 선택행동분석.관광학연구, 제22권 제2호, 서울: 한국관광학회, 2008.
-반정화, 일본인 문화관광객의 선택행동분석. 관광연구14, 대한관광경영학회, 2009,
-서태양, 문화관광론, 대왕사, 2008.
-이정규, 문화관광객 구매행동특성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자료평가
- 참고자료로 잘 사용하였습니다.
- youn2***
(2015.10.06 22:35: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