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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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1. 리츠칼튼호텔 소개
(1) 리츠칼튼의 연혁 및 수상내역
(2) 리츠칼튼의 이미지
(3) 리츠칼튼의 CI
(4) 리츠칼튼의 경영철학
2. 서울 리츠칼튼호텔 소개
(1) 서울 리츠칼튼 연혁
(2) 서울 리츠칼튼의 경영형태
(3) 서울 리츠칼튼의 현황 및 가치
①서울 리츠칼튼의 매출액, 객실당 매출현황, 객실당 수익률
②서울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

● 본론Ⅰ- 리츠칼튼의 마케팅 전략
1. 리츠칼튼의 전략
2. 서울 리츠칼튼의 전략(서울 리츠칼튼의 Six P's concept)
(1) Problem (문제)
(2) Problem Definition (제품의 정의)
(3) Promise (약속)
(4) Personal Advantage (개인의 이점)
(5) Positioning (포지셔닝)
(6) Price/ Value (가격/ 가치)
3. 서울 리츠칼튼의 차별적 집중화 전략
4. 서울 리츠칼튼만의 서비스 사례
5. 마케팅 사례
(1) 키즈 마케팅
(2) e-비즈니스
(3) 패키지 마케팅
(4) F& B (Food & Beverage)
(5)Gold membership다이너스 카드
(6)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 본론Ⅱ- 외부환경 분석
1. 서울 리츠칼튼 및 서울 시내주요 호텔의 객실 현황
2. 경쟁업체와의 비교(재무적인 측면)
3. 경쟁사와 비교한 리츠칼튼의 서비스 강점

● 본론Ⅲ-SWOT분석

● 본론Ⅳ-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Targeting)
3. 시장포지셔닝(Psitioning)

● 문제점 및 개선

● 결론 및 조원 생각

● 참고 문헌 및 자료출처

본문내용

(3) 패키지 마케팅

① '최고급 신혼여행 패키지'가 공짜
- 호텔 리츠칼튼 서울이 행운의 다섯 커플에게 󰡐최고급 신혼여행 패키지󰡑를 무료 로 선사한다.
올 해 8월9일부터 특1급 호텔에서의 예식업이 허용됨에 따라 리츠칼튼 서울은 예식 비즈니스의 시작을 축하하는 의미로 결혼식 선착순 다섯 커플에게 항공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리츠칼튼 호텔 체인에서 공동으로 선사하는 무료 󰡐최고급 신혼여행 패키지󰡑의 혜택 사항에는 호텔 리츠칼튼 발리와 싱가포르에서의 최고급 스위트 룸 3박4일 숙박권, 일등석 왕복 항공권 2매, 호텔 리츠칼튼 서울 프레지덴셜 스위트 룸 1박권, 김포공항까지 리무진 전송 등이 포함된다. 단 400명 이상을 예약하는 고객에 한정되어 있다.
한편 리츠칼튼 서울은 기존의 획일적이던 결혼식 문화에서 탈피해 고객이 구상하는 스타일의 결혼식을 웨딩 코디네이터와 상담을 통해 함께 연출해 가는 󰡐맞춤 결혼식(Personalized Wedding)󰡑을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② 호텔 뮤지컬 패키지 "탄생"
- 국내 최초로 호텔 뮤지컬 패키지가 탄생했다.
호텔 리츠칼튼 서울은 휴식과 뮤지컬의 감동이 함께하는 「뮤지컬 겨울나그네 호텔 패키지」를 마련했다.
「뮤지컬 겨울나그네 호텔 패키지」는 호텔에서의 숙식과 뮤지컬 관람을 엮은 패키지로 호텔 리츠칼튼 서울 디럭스룸 1박2일 숙박과 동기간에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에서 개최되는 뮤지컬 겨울나그네 R석 티켓 2매등을 함께 묶었다. 그밖에 카페 환티노 2인 조식 제공, 수영장, 휘트니스 클럽 무료 이용, 사우나 50%할인, 뮤지컬 겨울 나그네 오리지널 CD 1장 및 프로그램 제공, 공연 당일 예술의 전당까지 호텔 차량 제공 등의 내용이 주어진다.
이런 패키지는 뉴욕 브로드웨이 근교에 위치한 호텔들이 호텔 숙박과 공연을 함께 엮어 연극 혹은 브로등웨이 패키지로 선보여 왔던 것으로 국내에선 최초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4) F& B (Food & Beverage)

① 카라발리 베이커리 특별 할인 행사
- 시원한 음료와 신선한 베이커리 제품들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카라발
참고문헌
●참고자료 및 자료출처●
http://www.ritz.co.kr/
한국관광호텔협회
www.naver.com 검색
www.daum.net 검색
www.google.com 검색
리츠칼튼 호텔 홈페이지:www.rit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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