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1. 리츠칼튼호텔 소개
(1) 리츠칼튼의 연혁 및 수상내역
(2) 리츠칼튼의 이미지
(3) 리츠칼튼의 CI
(4) 리츠칼튼의 경영철학
2. 서울 리츠칼튼호텔 소개
(1) 서울 리츠칼튼 연혁
(2) 서울 리츠칼튼의 경영형태
(3) 서울 리츠칼튼의 현황 및 가치
①서울 리츠칼튼의 매출액, 객실당 매출현황, 객실당 수익률
②서울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
● 본론Ⅰ- 리츠칼튼의 마케팅 전략
1. 리츠칼튼의 전략
2. 서울 리츠칼튼의 전략(서울 리츠칼튼의 Six P's concept)
(1) Problem (문제)
(2) Problem Definition (제품의 정의)
(3) Promise (약속)
(4) Personal Advantage (개인의 이점)
(5) Positioning (포지셔닝)
(6) Price/ Value (가격/ 가치)
3. 서울 리츠칼튼의 차별적 집중화 전략
4. 서울 리츠칼튼만의 서비스 사례
5. 마케팅 사례
(1) 키즈 마케팅
(2) e-비즈니스
(3) 패키지 마케팅
(4) F& B (Food & Beverage)
(5)Gold membership다이너스 카드
(6)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 본론Ⅱ- 외부환경 분석
1. 서울 리츠칼튼 및 서울 시내주요 호텔의 객실 현황
2. 경쟁업체와의 비교(재무적인 측면)
3. 경쟁사와 비교한 리츠칼튼의 서비스 강점
● 본론Ⅲ-SWOT분석
● 본론Ⅳ-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Targeting)
3. 시장포지셔닝(Psitioning)
● 문제점 및 개선
● 결론 및 조원 생각
● 참고 문헌 및 자료출처
- 본문내용
-
(3) 패키지 마케팅
① '최고급 신혼여행 패키지'가 공짜
- 호텔 리츠칼튼 서울이 행운의 다섯 커플에게 최고급 신혼여행 패키지를 무료 로 선사한다.
올 해 8월9일부터 특1급 호텔에서의 예식업이 허용됨에 따라 리츠칼튼 서울은 예식 비즈니스의 시작을 축하하는 의미로 결혼식 선착순 다섯 커플에게 항공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리츠칼튼 호텔 체인에서 공동으로 선사하는 무료 최고급 신혼여행 패키지의 혜택 사항에는 호텔 리츠칼튼 발리와 싱가포르에서의 최고급 스위트 룸 3박4일 숙박권, 일등석 왕복 항공권 2매, 호텔 리츠칼튼 서울 프레지덴셜 스위트 룸 1박권, 김포공항까지 리무진 전송 등이 포함된다. 단 400명 이상을 예약하는 고객에 한정되어 있다.
한편 리츠칼튼 서울은 기존의 획일적이던 결혼식 문화에서 탈피해 고객이 구상하는 스타일의 결혼식을 웨딩 코디네이터와 상담을 통해 함께 연출해 가는 맞춤 결혼식(Personalized Wedding)을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② 호텔 뮤지컬 패키지 "탄생"
- 국내 최초로 호텔 뮤지컬 패키지가 탄생했다.
호텔 리츠칼튼 서울은 휴식과 뮤지컬의 감동이 함께하는 「뮤지컬 겨울나그네 호텔 패키지」를 마련했다.
「뮤지컬 겨울나그네 호텔 패키지」는 호텔에서의 숙식과 뮤지컬 관람을 엮은 패키지로 호텔 리츠칼튼 서울 디럭스룸 1박2일 숙박과 동기간에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에서 개최되는 뮤지컬 겨울나그네 R석 티켓 2매등을 함께 묶었다. 그밖에 카페 환티노 2인 조식 제공, 수영장, 휘트니스 클럽 무료 이용, 사우나 50%할인, 뮤지컬 겨울 나그네 오리지널 CD 1장 및 프로그램 제공, 공연 당일 예술의 전당까지 호텔 차량 제공 등의 내용이 주어진다.
이런 패키지는 뉴욕 브로드웨이 근교에 위치한 호텔들이 호텔 숙박과 공연을 함께 엮어 연극 혹은 브로등웨이 패키지로 선보여 왔던 것으로 국내에선 최초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4) F& B (Food & Beverage)
① 카라발리 베이커리 특별 할인 행사
- 시원한 음료와 신선한 베이커리 제품들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카라발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및 자료출처●
http://www.ritz.co.kr/
한국관광호텔협회
www.naver.com 검색
www.daum.net 검색
www.google.com 검색
리츠칼튼 호텔 홈페이지:www.ritz.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