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과서비스전략을통한 성공요인분석(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8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과 서비스를 통한 성공요인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 분석한 A+ 자료입니다. 자료 내용, 구성, 편집상태 모두 열심히 만든거라 아주 좋습니다. 만점 받은 자료라 자신있게 올려 봅니다. 자세한것은 목차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금 비싼만큼 최선을 다해 만들었다고 자부합니다. 좋은 성적을 위해서 아깝지 않은 자료라 되리라 생각되네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 목차
-
Ⅰ. 서론
-호텔업계의 현황 및 시장상황-
Ⅱ. 본론
1. 리츠칼튼 호텔 소개
2. 호텔 리츠-칼튼 서울
1)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개요
2) Service Product
3)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
4)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실적
5) 수상 내역
3.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내부마케팅 & 서비스
3) 외부마케팅 & 서비스
4) 서울시 내 특 1급 호텔과의 비교
5) 서비스 만족도 사례
6) 독립경영호텔과 체인호텔의 차이점
4. 리츠칼튼 호텔의 만족도 조사
1) JD Power Servey Results(만족도 조사결과)
2) Employee Satisfaction(직원만족)Improve Pride & Joy(자부심과 즐거움의 향상)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호텔업계의 현황 및 연구목적-
2007년 서울 시내 특 1급 17개 호텔이 있으며 전국적으로는 45개의 특1급호텔이 등록되어 있으며 전체 558개의 호텔중에 약 10%가량이 최고의 호텔 시설을 자랑하는 등급을 가지고 있다. 전체적인 시장현황을 살펴보면 2006년도 상반기 객실 판매실적은 140만 2248실로 73%의 점유율을 보였다. 그러나 2005년에는 120만 7948실로 57.6%을 판매해 판매 객실 기준으로 보면 전년대비 22.1%의 성장률을 보였다.
객단가를 기준으로 보아도 2002년도에서 2006년까지 18만 ~23만 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였으며 현재는 23만원의 객단가를 기록하고 있다. ( http://www.hotelskorea.or.kr/ 한국관광호텔 이용실적 및 현황 참조)
지난 2002년 상반기에는 월드컵이라는 특수가 있었지만 호텔업계의 대부분이 바이롬사 등의 문제로 인해 월드컵 기간에 기대만큼의 큰 호황을 누리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이러한 현황을 감안한다면 2003년 매출 감소는 상당히 충격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대부분의 서울 특급 호텔 관계자들은 2003년 호텔 산업에 가장 타격을 미친 부분으로 두말 할 것도 없이 SARS와 이라크 전쟁을 들었다. 이라크 전쟁과 북핵 위기의 경우 어느 정도 예상이 된 부분이었다. 그러나 2월 급작스럽게 닥친 SARS 여파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부분이어서 그로 인한 타격은 북핵, 이라크 전쟁보다 훨씬 크게 다가온 것으로 평가된다.
2003년 상반기의 불황은 IMF 시대를 비롯, 과거에는 미처 경험하지 못했던 단기간의 극심한 불황이라고 설명하며, “이라크 전쟁이 단기간에 종전되어 예상했던 것만큼의 커다란 파급효과가 없었던 것과 달리 돌연한 변수였던 SARS는 중국 및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어 수개월 동안 경제를 급속히 냉각시켰으며, 이로 인해 관광을 비롯한 비즈니스 손님을 급감시켜 호텔에 상당부분 타격을 가했다”고 지적한다.
- 참고문헌
-
리츠칼튼 서울 프레젠테이션, 2000년, 리츠칼튼
경제일간지(매일경제, 조선일보)
리츠칼튼 서울 홈페이지(www.ritz.co.kr)
박영택, 세계의 품질 선도 기업 8번째 리츠 칼튼 호텔, 품질경영,
이순령, 제품․ 서비스 생산관리론, 법문사,
자료평가
- 정말 제가 알고자하는 자료들이 다 들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자료 부탁드리겠습니다^^*
- dami6***
(2014.03.25 14:44:47)
- 네...수고했어요..
- nan***
(2009.11.06 13:56:27)
- 볼만하지만 오래된 자료...
- ana***
(2008.08.18 10:52:17)
- 찾고있던자료인데 정리가 잘 되있네요 잘쓸게요
- angelr***
(2007.12.04 04:26: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