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전략적 성과관리(BSC) 구축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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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BSC 성과관리 체계 개요
2.추진 배경 및 방향
3.BSC 개념
4.BSC 성과관리와 기존 성과관리 비교
5.BSC 관점
6.BSC 기본틀
7.BSC 체계도
8.BSC 구축 절차
9.전략 체계도 (전략 Map)
10.평가 및 결과 활용
11.개인 업적 평가(AP)
12.부서 업적 평가(KPI)
13.BSC 기대 효과
14.BSC 성공 요인
본문내용
2007년 9월 성과관리시스템 구축(행정부문)
2007년 하반기부터 성과평가 실시
BSC 성과관리 체계를 기반으로 대학 특성과 행정부문의 현 상황을 반영한 새로운 성과관리 체계 구축


재무 관점
고객 관점
내부 프로세스 관점
학습 및 성장 관점

프로파일 관점(PF)
프로세스 관점(PC)
재정자원 관점(FR)
인적자원 관점(HR)


설계 관점


단편적 관점에서 성과 설계
(결과, 과거, 계량 중심)

Bottom-Up 방식
조직의 비전 및 실행과 미 연계된 지표 도출
평가 주무부서에 의한 주도적인 지표 설계


성과에 대한 주기적 모니터링 미비
지표간 인과관계 정의가 되어있지 않아 성과의 원인 분석에 한계
주로 보상을 목적으로 한 지표실적 평가
조직의 전략 등과 단절된 성과 평가
피드백 프로세스 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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