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전략적 성과관리(BSC) 구축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BSC 성과관리 체계 개요
2.추진 배경 및 방향
3.BSC 개념
4.BSC 성과관리와 기존 성과관리 비교
5.BSC 관점
6.BSC 기본틀
7.BSC 체계도
8.BSC 구축 절차
9.전략 체계도 (전략 Map)
10.평가 및 결과 활용
11.개인 업적 평가(AP)
12.부서 업적 평가(KPI)
13.BSC 기대 효과
14.BSC 성공 요인
- 본문내용
-
2007년 9월 성과관리시스템 구축(행정부문)
2007년 하반기부터 성과평가 실시
BSC 성과관리 체계를 기반으로 대학 특성과 행정부문의 현 상황을 반영한 새로운 성과관리 체계 구축
재무 관점
고객 관점
내부 프로세스 관점
학습 및 성장 관점
프로파일 관점(PF)
프로세스 관점(PC)
재정자원 관점(FR)
인적자원 관점(HR)
설계 관점
단편적 관점에서 성과 설계
(결과, 과거, 계량 중심)
Bottom-Up 방식
조직의 비전 및 실행과 미 연계된 지표 도출
평가 주무부서에 의한 주도적인 지표 설계
성과에 대한 주기적 모니터링 미비
지표간 인과관계 정의가 되어있지 않아 성과의 원인 분석에 한계
주로 보상을 목적으로 한 지표실적 평가
조직의 전략 등과 단절된 성과 평가
피드백 프로세스 부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