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떡보의 하루` 브랜드 마케팅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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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Act 1.

떡보의 하루 선정 이유?
Act 2.

떡보의 하루 파헤치기


Act 3.


문제는 무엇인가?

새로운 전략의 수립

본문내용
-35년 전통의 떡 전문회사에서
HACCP (위해요소집중관리)규정에
의거 철저한 위생관리시스템으로
당일에 주문 생산
-떡보의 하루와 비슷한 가격대
-광고 홍보 활동: MBC 라디오방송
광고 중‘김 쌤’을 기용하였고,
지역별 맛 집을 소개하는 사이트
"오 푸드 맛 집" 배너를 달아 놓음
으로써 "맛 집"이미지를 구축
-고객게시판의 적극적 대응:
고객서비스의 "우리 떡 알기"
게시판은 고객들에게 떡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 구매가이드로써의
역할


-2006년 삼립그룹 총 매출액 :
1조 1500억원
2010년 2조원 매출액 목표
-(주)삼립식품: 반세기 동안 축적해
온 기술과 경험 보유
-100% 국내산 맵쌀: 부풀리기 방식
을 이용한 ‘빵’같은 ‘떡’
-원리교육, 포장교육, 안정교육 등
실시

-당일 배송: Cold Chain System

-최근 바짝 추격해오는 삼립식품 ‘빚은’ 경쟁사.
-떡집과 빵집중 빵집을 택할 소비자들은 도대체 왜 빵집이지?
-창업 5년을 맞아 전환이 필요한 떡보의 하루.
-떡카페는 왜 그냥 카페에 비해 활성화가 되지 않을까?
-떡보의 하루 인지도는 왜 낮을까?
-생산기술을 보유해서 단가를 낮추었지만 한계가 있는 찹쌀고급떡.
-처음엔 떡케잌의 선두주자였지만 이젠 널리 보편화된 떡케잌.

소비자의 NEEDS 파악 후 전략수정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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