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파 에스프레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상업체 소개 및 선정이유, 환경분석
1-1. 대상업체 소개
1-2. 업체선정이유
1-3. 카파에스프레소의 특징
1-4. 경쟁업체 현황 및 특징
1-5. 고객의 특징
1-6. Brainstorming
1-7. 설문조사
1-8. SWOT 분석
2. STP marketing
2-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2. 목표시장 선정 Targetinig
2-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
3. Marketing Strategy
3-1. 인지도 향상전략
3-2. 제품전략
3-3. 브랜드 차별화 전략
- 본문내용
-
1-2. 업체선정이유
① 기호품이라는 테이크아웃 음료 상품의 특성
- 커피나 음료 등은 실제 그 상품 자체의 주요한 특성이나 차별점보다는 소비자들에게 어떤 이미지를 주는가, 혹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에 따라서 구매행동이 달라지기 때문에 마케팅의 역할이 보다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
② 상권이 한정되어 있고, 여러 경쟁업체들이 존재
- 카파 에스프레소의 경우, 주요 상권이 서강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으로 비교적 한정되어 있어 조사가 용이하고, 테이크아웃 음료 경우의 주요 소비계층이 20대 청년이 일반적인 아이템이며, 이 부근에는 같은 업종의 경쟁업체들이 이미 진출하여 있어 독점적인 경우보다도 다양한 마케팅 방안이 요구됨.
③ 사장님의 적극적인 협조 및 관심
- 조원들 중 몇몇이 가게를 단골로 이용하여, 사장님으로부터 협조를 비교적 용이하게 구할 수 있었으며, 서강대 학생들의 취향을 파악하는 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음
1-3. 카파 에스프레소의 특징
① 매장을 사장이 직접 운영
- 학교 주변 테이크아웃 커피숍들은 아르바이트생이나 위탁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카파는 사장이 직접 운영하여, 보다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들과 친밀한 관계 유지(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이 많음)
- 그러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문을 닫거나 개점, 폐점시간이 불규칙한 경우가 종종 있음
② 독립형 프랜차이즈
- 최초 매장 오픈시 인테리어 및 상호, 메뉴, 레시피를 제공하고 그 외에는 매장에 간섭하지 않음
- 매장의 독립적인 운영이 가능하여 메뉴의 개선이나 추가, 가격조정, 양질의 원재료를 독자적인 판단으로 사용 (현재 시럽, 원두 등 주요한 재료를 직접 수입하여 제공) 할 수 있으나 체인본부의 지원이나 브랜드 파워는 현격하게 떨어짐
③ 기타
12온스 컵을 사용 – 경쟁업체들은 9온스의 컵을 기본으로 채택
→ 메뉴 1개당 가격은 높지만(200~300원), 온스당 단가는 낮음
마일리지 서비스 실시
베이글과 크림치즈, 베이글 샌드위치 제공
여름 한정 메뉴가 존재(과일스무디 & 빙수류)
- “오늘의 메뉴”를 통해 하루 두 가지(커피/ 주스)의 메뉴를 염가에 제공
- 시험기간에는 전 메뉴를 1,900의 가격에 제공(마일리지 적립은 불가)
- 커피의 맛이나 토핑을 자신이 저장해 둔 후 메뉴로 사용가능함.
- 아침마다 클래식 음악을 커다랗게 틀어 놓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