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한국 민속촌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 정 배 경
2.현 황 분 석
3.여 건 분 석
4.시 장 분 석
5.경쟁 유사사례 분석
본문내용
구분 소계 내국인 외국인 외국인 비율
2004년도 659,070 588,995 70,075 10.6%
2005년도 1,387,199 1,255,109 132,090 9.5%
2006년도 1,392,218, 1,231,277 160,041 11.5%
2007년도 1,387,335 1,208,309 179,026 12.9%
2008년도 1,336,242 1,124,502 211,740 15.8%
2009년도 965,273 730,712 234,561 24.3%


가장 한국적인 것
”가장 한국적인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
한국문화는 독특한 흐름 유지하여 여타 아시아 문화와도 다름
8월 5일
한국 민속촌 생일 : 1973년 8월 5일
핵실험 금지조약 조인 : 1963년 8월 5일
최근 북핵관련 이슈화 되고 있는 가운데 의미를 부여하면
한국민속촌의 좋은 자원이 될 수 있다.

Place


수원역 – 민속촌 무료 셔틀버스 운행
강남, 잠실, 광화문,. 여의도, 수원 버스 운행

Promotion

지속적인 방송촬영으로 홍보



참고문헌
참고자료

관광지식정보시스템 star.tour.go.kr
한국민속촌 www.koreanfolk.co.kf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론] [벤처창업론]호텔 사업계획서(A+리포트)
  • 마케팅 계획1. 전반적인 마케팅 계획2. 경쟁 우위 전략 3. 가격 전략4. 판매 전술 및 광고 / 판촉활동Ⅴ. 사업 계획1. 사업 개요2. 입지 개요3. 시설 계획Ⅵ. 채산성 분석1. 예상 수익2. 초기 투자 비용 3. 호텔의 수익 구조4. 손익 분기Ⅶ. 위험도 및 특수 고려사항1. 위험도 및 특수 고려사항2. 호텔 안전관리 부분Ⅷ. 재무계획1. 고정비와 변동비2. 순이익, 손익분기점, 손익 계산3. 대차대조표Ⅸ. 경영팀 구성1. 경영 조직도2. 부서별 설명3. 조직

  • 여가트랜드 테마파크
  • 마케팅 전략 수립9. 강력한 리더쉽의 요구( -우리나라의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관광사업을 살펴보면 초기 수립한 계획을 끝까지 추진하여 완료한 경우를 찾아보기가 어려움.- 테마파크는 막대한 자본이 장기간에 걸쳐 투입되므로 모든 행정적 절차, 추진방법, 추진주체의 개발 의지 등이 확고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이 필요함. )10. 사업리스크의 분산(- 제3섹터방식, 파트너쉽 체결 등을 통해 사업파트너를 구함으로써 단독 투

  • 테마파크 중장기 마케팅 전략 - 서울랜드를 중심으로 -
  • 한국지역지리학회지, 한국지역지리학회, 2002이승진.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애니메이션 산업의 연계모델 연구, 만 화 애니메시연 연구.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2003임영수. 테마파크 산업의 서비스 마케팅 믹스 전략에 관한 고찰. 관광경영학연구, 관광경영학회, 2003신재령. 테마파크 환경디자인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한국기조형학회, 2004심우식. 테마파크 설비시설의 기본계획. 한국건축설비학회지. 한국건축설비학회, 199

  • [사업계획서]외국인대상 관광서비스 사업계획서
  • 관광에 대한 관심, 지원 체험 상품에 대한 관심 증대Strength 수도권에 위치 원-스탑 관광을 지향하는 차별화된 서비스Weakness 한정된 서비스신생업체로서의 부담 - 판로의 개척 (극복 가능)Threat언어소통문제- 다언어 구사 인력 부족한국문화에 대한 인식부족마케팅 전략PromotionPrice전통 문화 상품 체험 중심 상품단체 여행객 : 여행사를 통한 판매개별여행자 : 현장 판매여행사를 상대로 한 판촉개별 여행자 상대의 판촉초 중 고등학교 상대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Ⅰ. 서 론 관광은 사람에게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제공하며, 새로운 일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제공한다. 관광은 굴뚝없는 산업, 고부가 청정산업, 21세기 고성장산업으로, 관광산업은 각국의 관광산업도 확대일로에 있다. 그러나 세계관광시장의 활황에도 불구하고 한국관광은 총체적인 위기를 맞고 있다. 관광산업은 숙박 교통 음식 오락시설 토산품 판매장 등 많은 산업을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