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한국민속촌 외래관광객유치를 위한 방안 자료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1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KT&G에서 행하는 마케팅 공모전 본선에 진출하였던 논문입니다.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 조사의 배경 및 목적
2. 조사의 방법
Ⅱ. 조사의 내용
1. 한국 민속촌 시장조사
2. 민속촌 해외 선진사례
1) 일본의 닛꼬 에도촌
3. 한국 민속촌 제품조사
1)민속관광지의 정의와 성격
2)한국 민속촌
4. 한국 민속촌의 관광촉진, 유통체계, 방문객 서비스 SWOT분석
5. 경쟁사 조사
1) 타 문화권 경쟁 조사
(1) 케임브리지 대학도시
(2) 홍콩 테마여행(박물관)
2) 경기도 내 경쟁 조사
(1) 종합레저 단지
(2) 스키장
(3) 골프장
(4) 숙박시설
(5) 스포츠 시설
Ⅲ. 결론
- 본문내용
-
세계적으로 WTO 체제의 출범으로 국가간의 문화교류가 확대되고, 문화의 상품화 및 문화관광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WTO에 따르면 2010년 국제관광시장 규모가 1996년에 비해 3배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제 관광 형태로는 비즈니스 여행시장의 확대, 컨벤션 시장규모 확대, 특화여행 상품에 대한 수요의 증대 및 개별여행이 증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내 경제・사회환경측면에서 볼 때, 선진국형 서비스산업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전통 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문화관광상품에 대한 개발을 촉진하고 있다. 경기도 신규관광지 평가 및 마케팅 전략 1999)
한국 민속촌은 연간 약 180만명 정도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세계적인 관광명소로서, 한민족의 민속자료와 문화유산을 수집・보존・연구・전시・교육・교류 하는 야외민속박물관이자 한민족문화를 짧은 시간에 보고, 듣고, 배우고, 즐기며 한민족의 생활양식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로 알려지고 인식되어 지고 있다. 이러한 한국 민속촌의 전체 방문객 대 외국인방문객 비율이 <표->과 같이 점점 줄고 있다는 점은 실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자료평가
- 우리고유문화재를 관광상품화 하는 과제를 준비하는데 참고가 될듯하네요 감사^^
- bark0***
(2008.04.11 16:47:38)
- 감사히 잘쓰겠습니다 ^^
저희가 하는 공모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같아요. - a98***
(2006.02.04 17:12:02)
- 아주 잘하셨네여.. 저도 이와 관련해서 과제준비중인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 nimi4***
(2004.05.09 17:23: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