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의 성공사례와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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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전반적인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연혁
더 페이스샵의 경영전략

(1) 국내화장품 시장 동향
(2) SWOT분석
(3) 성공요인

더 페이스샵의 해외진출
(1) 세계 화장품 시장 동향
(2)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본문내용


3) CEO 송기룡
“더페이스샵은 높은 품질의 자연주의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약속을 지켜나갈 것”

* 한국외국어대를 졸업한 뒤 미국에서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30년간 삼성에서 글로벌 경영전략을
활발하게 펼쳐온 전문경영인

* 8단계였던 직급을 4단계로 단순화하고 철저히
능력에 따라 보상


② 차별화된 마케팅

→ 자연주의 Concept
: 자연주의 화장품 ⇒ 고급스러운 이미지
(저가의 이미지 숨기는 전략)
: 고급스러운 제품용기, 고급 매장 인테리어

→ 한류스타 광고모델의 기용
: 아시아권내 매장확장 및 브랜드
홍보에 큰 기여

http://video.nate.com/210292245

⑤ 글로벌 네트워킹

선진 기술을 보유한 업체들과 특정 성분을 개발하거나 제조부터 생산까지를 모두 현지에서 완료해 제품을 수입하는 전략

일본의 화산재와 콩비지, 온천수를
활용한 ‘제이스 오리진 마스크팩’

-보습 기초라인 ‘아르쌩뜨 에코
테라피 익스트림-모이스처’를
프랑스 AMI사와 제휴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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