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니클로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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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장 – UNIQLO 소개

2장 – UNIQLO 분석

3장 – UNIQLO 한국 진출 평가

4장 – UNIQLO SWOT 분석

5장 - 결론
본문내용
1. PRICE ▪ 가격우위 – 아웃 소싱 (90% 중국 10% 베트남, 태국)


2. PRODUCT ▪ 중국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고정관념
☞ 점검 항목 50여개, 베테랑 기술자 고문 팀
▪ SKU(상품재고 최소관리) ☞ 고 품격 저가격


3. PLACE ▪ SCM (Supply Chain Management)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적량, 적시에 갖추기 위한 통합적 관리 시스템
▪ TCM (Total Chain Management )
-본사를 기점으로 점포, 공장을 연결한 실시간 정보관리 시스템
▪ SPA (Speciali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 기획개발에서부터 자사의 라벨에 의한 생산과 모든 소매활동에 이르기까지 일괄된 시스템
▪ VMD (Visual Merchandiser)
- 상품을 시각화해 소비자에게 보여줌
▪ 매장운영의 표준화
▪ 교외와 도심의 상권 확보



4. PROMOTION ▪ 대대적인 TV광고, 전단지 광고, 신문 전면 광고
▪ 매장 디스플레이 – Self Selection Style 방식
▪ 3m로 높인 벽면의 집기
▪ 성공 키워드 – ‘기본 아이템을 철저하게’
▪ 상품의 종류 축소


GIORDANO 베이직하우스 POLHAM
출자사 Giordano international 주식회사 
The Basic House 신성통상
타겟층 3세~40세 3세~40세 18세~20대

특징 ‣유니섹스 캐쥬얼
‣베이직, 심플함
‣대형상권
‣높은 브랜드 파워
‣톱 모델을
이용한 공격적 마케팅 ‣패밀리 브랜드의   추구
(다양한 제품)
‣아웃소싱을 통한   생산비 절감
‣대형마켓을 통한   규모경쟁력 ‣기존의 베이직 케주얼에
벗어난  스포티한 캐주얼
‣트래디셔널 스포츠 
컨셉의 유지
가격대 중저가 중저가보다 낮은 초저가 중저가
참고문헌
[사이트]
유니클로 사이트 : http://www.uniqlo.com/kr/
http://blog.naver.com/kimkkkimkk?Redirect=Log&logNo=14005051
7194 -> 기사 참고
http://blog.naver.com/deuxman1981?Redirect=Log&logNo=1200573
48652
http://www.basichouse.co.kr
http://www.giordano.co.kr
http://www.polham.co.kr

[서적]
브랜드 메이저(2006), GLOBAL BLAND, 새로운 사람들
․나기노 준죠(2005), 유니크로 방식, 우물이 있는 집

[논문]
이지현(2001), 국내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의상디자인 석사논문

[기사 및 정기간행물]
삼성패션연구소 패션기획(2006.10.06) 「해외 전문가 초청세미나-일본 신유통 유니크로」
TexHerald(2007.02.22) 「일본의 SPA에서 배운다①」
TexHerald(2007.01.15), 「해외 SPA 사례 ① - 패스트 리테일링의 유니크로」
TexHerald(2007.08.14), 「해외 SPA 사례 ④ - 패스트 리테일링의 유니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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