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대학교 홍보를 위한 IMC 전략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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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 배경
1) 기존 우리대학 imc 분석
2) 경쟁 대학 광고 imc 분석

2. 주제 선정과 목표


Ⅱ. 본론
1. ATL
1) 신문
2) 잡지
3) 라디오

2. BTL
1) 인터넷 광고
2) 옥외광고
3) 이벤트
4) 학교브랜드 관련 상품

3. IMC 세부계획


Ⅲ. 결론

본문내용

2) 잡지
대학광고는 잡지를 통해서도 이루어진다. 홍보매체에 관련한 연구를 살펴보면 입시 지원에 활용된 정보원의 중요도 조사에서 수험생의 대학 선택 시 정보원의 활용도에서는 1순위로 학원의 입시자료와 각종 진학 잡지, 2순위로 교사, 부모, 친구, 선배, 3순위로 대학의 홍보자료 및 활동, 마지막순위로 매스미디어, 기사, 프로그램과 광고 순이었다.
이러한 조사를 바탕으로 잡지에 대한 광고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우리는 잡지의 종류별로 나누어 이에 따른 타겟층을 나누고 그에 맞는 전략을 실행하기로 하였다.

(1) 대학입시정보 전문잡지

- 종류: Uway의 “대학가는 길”, (주)아세컴의 “대학저널”
- 주요 타겟층: 고등학생, 학부모
고등학생의 경우에는 대학입시정보를 제공해주는 전문잡지를 보고 어떤 대학이 있는지 알 수 있고, 또한 그 잡지에 실린 재밌는 기사들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대학을 꿈 꿀 수 도 있다. 학부모의 경우에는 학생들보다 더욱 열성적으로 대학 정보를 갈구하는 경향을 나타내었다. 따라서 학부모들은 인쇄광고를 정보의 원천으로 적극 활용하는데, 잡지의 경우 일반 잡지에 실린 대학정보보다 대학입시정보 전문 잡지에 실리는 대학광고를 더욱 믿고 선호하는 경향이다. 따라서 대학입시정보 전문잡지를 주요한 잡지의 매체로써 광고한다. 목표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덕성여대의 인지도를 높이고 우리 학교에 대한 꿈이나 믿음을 주는 것이다.

(2) 대학 잡지









참고문헌
참고문헌
광고정보 2009년 4월호
대학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유형별 효과연구, 이영화(홍익대학교) 2008년
대학광고 내용분석; 정보전달 방식 및 표현방법을 중심으로, 남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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