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계열] 광고산업의 역사와 광고의 경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광고산업
1. 광고산업
2. 광고대행사
3. 매체사
4. 외주업체
5. 소비자
II. 해외광고의 역사
1. 인쇄의 시대
2. 산업혁명과 소비자 사회의 출현
3. 근대광고; 대행사, 과학 그리고 창의성의 시대
4.책임의 시대
lll. 국내광고의 역사
1. 개화기
2. 무단정치시대
3. 광고성장기
4. 광고쇠퇴기
5. 혼란복구기
6. 4매체시대 개막
7. 광고대행사 시대와 국제화 물결
8. 5공화국시대
9. 개방시대
IV. 광고의 경향
1. 쌍방향화
2. 통합 마케팅 커뮤티케이션
3. 소비자 파워
4. 세계화
- 본문내용
-
I. 광고산업
현재 우리는 생활 속에서 광고라는 용어를 수없이 접하고 있으며, 실로 접하는 광고의 양 역시 아주 방대하다. TV, 신문, 라디오와 같은 대중 매체를 통한 광고 뿐 아니라 인터넷, 전단지, 스팸 메일 등 광고가 우리에게 우리 삶에 아주 일상적으로 접해있음을 쉽게 알 수 있으며, 또한 우리는 그 영향력 아래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광고는 우리 사회에서 다양한 의미를 갖고 해석되며,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학문적, 사회적, 경제적, 개인적, 심리적 관점 등 다각도로 정의내릴 수 있으며 무엇보다 산업으로서의 광고는 한 나라의 경제적 상황과 긴밀한 영향을 받으며 발달해왔다.
1. 광고산업
광고주란 전달할 메시지를 가지고 있는 단체 혹은 개인으로서 광고비에 대한 예산을 수립하고 이를 집행하기 위하여 광고 대행사에 광고제작과 광고매체를 통한 집행을 위탁하는 주체를 말한다. 따라서 소비자, 매체, 예산, 그리고 캠패인 범위에 최종 결정을 내리며 예산을 지출하는 역할을 한다. 대표적인 광고주는 영리법인인 기업이지만, 정부, 학교, 병원, 교회 등과 같은 비영리법인도 광고주가 될 수 있다.
2. 광고대행사
광고대행사란 광고주로부터 광고제작을 의뢰받아 이를 집행하는 기관으로서 우수한 전략, 전문가, 미디어 정보, 인력,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광고대행사는 유형, 서비스의 범위, 취급하는 업종에 따라서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다.
1) 유형에 따른 분류
➀ 계열광고대행사 : 대기업의 계열사로서 주로 그룹의 광고를 의뢰받아 이를 대행한 다. 이들은 같은 그룹의 계열사로부터 광고를 의뢰받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인 광고매출을 올릴 수 있지만, 광고주의 간섭으 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으므로 창의성을 발휘하는데 어려움을 겪 을 수 있다. 대표적인 계열광고대행사로서 제일기획(삼성그룹), LG애드(LG그룹),금강기획(현대그룹),오리콤(두산그룹),대홍기획 (롯데그룹)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BEST 예제
- 합격 자기소개서 50선
- [한국사회문화, 한국문화] 한국사회의 청소년놀이문화, 한국사회의 동창회문화, 한국사회의 퓨전문화, 한국사회의 계모임문화, 한국사회의 결혼문화, 한국사회의 가족문화, 한국사회의 종교문화, 한국사회의 광고문화 분석
- 대학생 300만 시대의 문제점 고찰과 대학교육의 과잉 해소를 위한 한국 교육제도의 재구성 방안 연구
- 글쓰기의 이론과 실제, 문학적 글쓰기, 학문적 글쓰기, 글쓰기의 가치, 의미, 과정, 진술방식, 생각, 표현, 비평, 심리치유, 방법, 구성, 개선점 조사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 하시오
- 방어기제 이론을 설명하고,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4가지 사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스로 극복해야 할 바를 제시
-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수립,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의의,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경제체제,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토지개혁,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전리법,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대약진정책 분석
- 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 혜택, 고객코스트) 중, 고객 혜택의 3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운영관리의 개념과 운영
- 레미제라블 사회복지관점 영화감상문(영화줄거리, 주인공환경, 복지정책프로그램, 프로그램제안, 느낀점)
- [영화와 철학] 영화 `레미제라블`속 개인과 사회의 가치충돌과 판단 문제 고찰
- 의료관광사업 의료관광의 개념 의료 관광의 종류 중국 의료관광산업 한중 의료관광 의료관광의 가치 의료관광의 성장요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한 비교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