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소매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 요
2. 소매업의 분류
3. 미국의 소매업
4. 유럽의 소매업
5. 일본의 소매업
6. 한국의 소매업
7. 각 나라별 소매업의 차이점
8. 소매업의 최근 동향
9. 소매업의 미래
10. 관련 News 영상
11. 결론 및 팀의견
- 본문내용
-
유명전문점 ->
백화점으로 진화 양판점 ->
다점포화로 진화
슈퍼마켓 ->
셀프서비스로 진화 n heading
할인점 ->
가격파괴로 진화 Column heading
다양한 상품계열 취급
상품별로 전문화
일괄구매 가능
cf) 체인스토어와 의류전문점
백화점보다 상품가격 저렴
물량위주의 영업방식
다품종 대량판매
cf)양판점의 효시 ->
페니와 시어즈
일상용품 관련 고객욕구충족
낮은비용, 낮은마진,
대량판매 및 셀프서비스
다양한 상품을 취급
cf)슈퍼마켓의 형태
- 복합점
- 슈퍼스토어
- 슈퍼렛
다양한 제조업자 상표 취급
항시 낮은 가격판매
대형 규모, 넓은 주차공간, 다양한 상품 구색, 셀프서비스
주로 회전율높은 상품취급
cf)할인점의 형태
- 종합할인점
- 한정형 할인점
- 한가지 제품만 취급
DIY상품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이를 목표로 다양한 주거용품을
종합 판매하는 대형점이 등장
cf)창고형 홈센터가 성장 -> 전통적 홈센터와의 업태간 경쟁 심화
DIY상품의 머천다이징화 -> DIY상품 중 특정 부문을 특성화하여 전문화하고 홈센터가
취급하지 않은 상품 중 고객의 구매빈도가 높은 상품만을 선정 판매방식 도입
무점포 판매는 통신판매나 방문판매•다단계판매•전자상거래•산지직송판매 등의
같이 점포를 이용하지 않는 판매방법에 의한 시장을 말하며,
우편물,카탈로그,판매원,전화,PC통신,인터넷 등의 매체를 판매채널을 사용함
식품 소매 업태: 슈퍼마켓
슈퍼마켓의 경쟁원천: 셀프서비스를 통한 비용절감.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는 다점포의 개설
유통환경의 변화: 경쟁심화 -> 특성 변화
식품위주(저마진) -> 잡화, 주방용품, 세면용품 등(고마진) 확대
낮은 가격 중심의 경쟁우위 상실
시장환경 변화와 치열한 시장경쟁에 영향으로 인한 진화의 다양화:
Ex)일본의 350평형(식품중심, 미국의 재해형 슈퍼마켓의 소형화)
450평형(150평의 의류,잡화매장으로 슈퍼스토어에 대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