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SPA 브랜드 베이직하우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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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제선정배경 및 연구일정
2.일반적 의류유통경로
3.SPA 브랜드
4.베이직하우스 분석
5.베이직하우스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본문내용
대형 점포수가 늘어남
신 유통업태가 성장세
대형 의류 가두점 및 아울렛 몰 등의 유통채널 활성화
할인점 및 인터넷쇼핑몰을 통한 의류 판매 급격히 증가
현재 국내 의류산업에서 의류 제품의 판매가격
중 유통관련 비용은 30~40%로  가장 큰 비중 차지
유통채널이 수익성과 직결


원자재로부터 생산 공정이 연계되지 않고
별개의 상태로 이루어지며,
개개의 공정이 수많은 중소 영세업자로 구성

90년대 중반 외국 대형의류업체가 국내 시장에 직접진출
의류업체를 포함한 대기업의 패션전문 유통업 참여 가속화
업체들의 패션전문점 사업 시도
할인점이 백화점을 대신할 패션유통으로 급부상
아울렛 붐
SPA 유통 대거 출현


Point : 다양한 유통적 변화를 겪어 온 의류업계

더욱 가치 있는 패션을 만나고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하기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패션의 글로벌화에 따른 세계적 흐름에 맞춘 새로운 패션산업을 이루겠다는 의지와 각오로 출발하여,
베이직하우스는 한국에서 단 4년 만에 소매 매출 2000억 원을 달성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캐주얼 브랜드 1위에 올라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유통브랜드 입니다.


(주)THE BASIC HOUSE
CEO 우종완



POS 시스템
전국 모든 매장의 판매 상황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24시간 내에 결품 보충


SCM 시스템
(Supply Chain Management)
제품 생산을 위한 프로세스를 부품 조달에서 생산 계획, 납품, 재고관리 등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공급망 관리시스템



PAS 시스템
(Piece Assorting System)
제품을 최소 SKU 단위에서 분류해 각 매장 별로 자동 분배하는 다품종 제품의 배송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


참고문헌
최신 유통원론 – 신종국,천명환,박민숙 – McGrawHill Korea
유통채널 – 설봉식 – 영진Biz.com
소비자시장 2010 메가트렌드 – 박동배 – 한국경제신문
유통총람 – 한국유통학회 - 범한
2008 하반기 산업전망 섬유 – 삼성경제연구소
패션시장 – 최숙희 - 대홍기획
다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이 키워드 http://tong.nate.com/gogomini79/43386732
SWOT분석 http://blog.naver.com/vanillashop/20048402554
 베이직하우스 성공스토리 - 유통관련http://blog.naver.com/innoghj/150004868371
 베이직하우스 성장 과정 http://blog.naver.com/kfshion/23984248
 베이직하우스 한국을 대표하는 SPA브랜드로 성장
http://blog.naver.com/vanillashop/20055617061
 박태환후광효과 http://blog.naver.com/pence66/50035507320
베이직하우스 베이징올림픽 마케팅 가동 http://tong.nate.com/gogomini79/43386732
베이직하우스 친환경 패션 강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0219775&
캡슐 리존 오픈 http://www.ktenews.co.kr/home/bbs.php?table=b_13&where=BB_SUBJECT&keyword=베이직하우스&search_step=1&search_sql=BB_SUBJECT%20LIKE%20'%베이직하우스%'&query=view&uid=22682&p=1
베이직하우스 브랜드 재편 타겟마케팅 강화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8012414495627513&outlink=1 
더베이직하우스 우종완 사장 ‘우린 세일 안해요’
http://blog.naver.com/rehouse?Redirect=Log&logNo=120009661309
우종완 대표 인터뷰 기사 http://blog.naver.com/choi3583?Redirect=Log&logNo=40053989730

경쟁자분석
전체
http://tong.nate.com/gogomini79/44492158 
http://tong.nate.com/gogomini79/40649396
http://tong.nate.com/corcaroli/41944091  
http://okfashion.co.kr/new/bbs/board.php?bo_table=z1_2&wr_id=134
http://okfashion.co.kr/new/bbs/board.php?bo_table=z1_2&wr_id=144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10097525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042914511
http://www.sportsseoul.com/news2/life/style/2008/0512/20080512101051100000000_5518819346.html  
http://blog.naver.com/jinkang4/10004942780
자라 http://tong.nate.com/gogomini79/44902958 
유니클로 http://tong.nate.com/gogomini79/42061290    
H&M http://tong.nate.com/gogomini79/44548224   
갭  http://blog.naver.com/sopy400/120005359115  
포에버21http://tong.nate.com/gogomini79/47176926

1차자료
베이직하우스, 유니클로, 지오다노 매장방문
베이직하우스 유통관련 부서 담당자 전화 인터뷰와 이메일 수신
부산대학교앞과 서면 지하상가에서 설문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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