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페덱스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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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페덱스 기업선정 동기
2.페덱스 소개
-기업소개
-페덱스는 어떤 기업인가?
-회사연혁 및 현황
-CEO소개
-세계적인 기업으로의 도약

ⅱ.본론

1.페덱스의 성공 전략
-친절한 얼굴이 준 성공 (고객 중심 서비스)-새로운 물류 시스템 개발 및 도입

2.페덱스 성공의 밑바탕에 깔려있는 “11가지 경영원칙”

ⅲ.결론
-우리들이 생각하는 페덱스의 성공 비결
★페덱스의 성공비결, 경영원칙보다 그 원칙들의 실천!!

본문내용
▪페덱스 현황
본사 전세계: 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
아시아: 중국의 홍콩
캐나다: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토론토
유럽: 벨기에의 브루쉘
남미: 미국 플로리다주의 마이애미
회장 David Broncz다
설립일 1971년 회사 설립 후 1973년 4월 17일 서비스 개시
지역 전세계 220개국 서비스 가능
종업원 전세계 138,000명 이상
운송물량 일일 평균 320만개의 패키지


항공기 보유 671재로 일일 1만 2천톤의 적재중량(세계 제2의 항공기 보유사)
차량 전세계 41,000대 이상

4)ceo소개- 프레드릭 스미스(Frederic W. Smith)


세계적인 항공화물회사 FedEx의 프레드 스미스(Frederick Smith) 회장. 27세의 청년이 오늘날 전 세계 214개국 하루 평균 300만개를 넘어서는 수송량을 자랑하는 초일류 기업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힘은 어디에 있었을까? 바로 기존관념과 관행을 거부하고 새로운 영역에 도전, 실패하는 것에 두려움이 없었기 때문이다.
“시도와 실패 두려워하지 않는다”

27세의 청년 CEO 프레드 스미스가 세계 최초의 특급 배송업체 FedEx를 세운 것은 지난 1973년. 당시 항공화물 시장은 선발업체인 에머리 항공화물(Emery Air Freight)이 선점한 상태로 젊은 스미스에게는 좀처럼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다.
영업 첫날, 소형 항공기 8대로 이루어진 FedEx의 수송선단이 배송한 화물은 뉴욕州의 로체스터에서 플로리다州의 마이애미까지의 25개 도시를 잇는 서비스에도 불구하고 고작 186개 밖에 되지 않았다.
이후 몇 년 동안 수백만 달러에 이르는 손실을 입는 사업 부진이 이어졌지만, 프레드 스미스는 경쟁사와 다른 차별화 전략으로 뛰어난 CEO의 면모를 보였다.
전 세계 214개국 하루 평균 300만개를 넘어서는 수송량, 138,000명 이상의 종업원과 42,969지역의 사무소, 643여대의 항공기, 43,000여대의 차량을 보유한 거대기업 FedEx의 현재 모습을 만들어낸 것이다.
성공한 기업과 CEO가 그렇듯이 FedEx와 스미스 회장도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위기를 겪었다. 전자 서류비스인 잽메일의 실패와 닷컴 붐이 일던 시절, 전자상거래가 택배사업을 활성화시킬 것이라는 과도한 기대는 스미스 회장에게 위기를 초래했다.
그러나 “시도하는 것과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그의 말과 그에 따른 실천은 위기와 여기에 도전하는 FedEx에 대한 주변의 우려를 무색하게 만들고 기업을 더욱 성장시키는 동력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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