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리더 CEO와 위기에 빠진 거대기업 IBM의 성공적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BM의 기업문화
○ IBM의 3대 정신과 8가지 원칙
○ 실적 중심의 문화
- 과정보다는 실적이 중요하다
○ 팀웍 중시의 문화
- “내부에서 경쟁하지 말고 외부와 경쟁하라”
○ 유연성을 강조하는 문화
- 자율복장, 신속한 행동
○ 고객중심의
목차
1. 기업소개
2. 성숙기~쇠퇴기 (1985-1992)
3. 93년 이전 IBM의 외부환경 분석
4. 조직 내의 문제점
5. IBM의 위기
6. CEO 루이스 거스너 (Louis V. Gerstner) (`93~`02)
7. 루이스 거스너의 회생활동
8. 초창기의 기업문화
9. 루이스 거스너의 기업문화 혁신
10. 혁신을 위한 시행 사항
11. 세부 행동으로
12. IBM의 기업문화
13. 루이스 거스너에 의한 변화(`97~`02)
14.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15. 조직&프로세스 혁신
16. 루이스 거스너 過誤
17. 새로운 CEO 사무엘 팔미사노(Samuel J. Palmisano) (`03~2012)
18. 팔미사노 취임당시의 기업환경
19. 팔미사노의 경영전략
20. 거대기업, 공룡, 코끼리으로서 살아남은 IBM
21. 버지니아 로메티IBM 최초의 여성 CEO
22. IBM에 다시 위기가 온 것일까
23. IBM이 예측한 미래 기술 동향
24. IBM의 씽크 플레이스(Think Place)
25. Thinkplace의 요소
본문내용
IBM에 만연한 무사안일주의 제거
실질적인 해고 추진
·임원에게 결과위주의 경영 촉구
·임직원들의 주식 보유를 의무화
·`부단한 자기변화`를 IBM의 새로운 문화로 강조

의사소통의 개방화
구성원들과 직접적인 접촉 선호
·고위 임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협의체 구성

조직의 실천성 강조
루이스 거스너의 취임 후 가장 많이 받은 건의사항
- `IBM을 실천하는 조직으로 바꿔달라.`
·말보다는 행동을 중시하는 문화를 강조
·`거스너의 게릴라 부대` 조직

고객위주의 경영
단순기술이 아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개편
·거스너는 업무시간의 40%이상을 고객과 함께 보냄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조직명칭 변경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영업조직 개편
·고객과의 관계개선을 위한 사업장 환경개선 작업

전략의 명확화
취임초 IBM의 전략방향에 대한 언급 회피
·전략의 목적은 고객에게 Total Solution 제공
·네트워크 컴퓨팅을 전략적 중점사업으로 집중육성
·위기의 주요원인이었던 메인프레임사업 유지
○ IBM의 3대 정신과 8가지 원칙
○ 실적 중심의 문화
- 과정보다는 실적이 중요하다
○ 팀웍 중시의 문화
- “내부에서 경쟁하지 말고 외부와 경쟁하라”
○ 유연성을 강조하는 문화
- 자율복장, 신속한 행동
○ 고객중심의 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리더란 누구인가? CEO의 역할과 성공조건 그리고 특징 나. 리더가 갖추어야할 요소 포춘에서 나온 CEO 자가 진단항목  문화적 지식 Ⅰ. 문화적 지식(CQ)란?Ⅱ. 문화적 지식에서의 세 가지 필요사항?Ⅲ. 어떻게 몸과 마음과 가슴이 상호작용을 하는가?Ⅳ. 문화 지능 프로필 1. 편협한 사람형Ⅴ. 문화적 지식 연마하기Ⅵ. 자신감 교육 How industries change 어떻게 시장이 변화하는가? The New Rules for Bringing Innovations to Market 시장의 혁신을 가져오기

  • [경영전략] 혁신기업 IBM의 핵심역량 분석
  • 기업으로서 IBM은 ,등 산업의 아젠다와 미래의 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고객 및 사회에 전파함으로써 사회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2) 고객의 혁신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반 산업의 리더IBM 비즈니스의 본질은 고객이체제로 신속히 전환함으로써 혁신을 추구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오늘의 급변하는 환경에서 고객은 혁신을 위한 방향설정, 사례연구, 변화모

  • [경영자론] IBM의 전 CEO, 루이스 거스너의 K,R,P 경영과 리더쉽 연구
  • 리더쉽 스타일Ⅳ. 맺음말Ⅰ. 서 론1. 들어가며 20세기 초부터 1980년대 까지 IBM은 누구도 막을 수 없을 것 같은 성장의 시기를 달려왔다. IBM은 기업이라기보다는 마치 하나의 제국과도 같았다. 그러나 1990년대에 들어오면서 IT시장의 환경은 급속히 변화하고 있었고, 자만심에 빠져 밖을 볼 줄 모르던 이 거대한 제국에 몰락의 위기가 닥쳐왔다. IBM은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처음으로 외부에서 루이스 거스너라는 CEO를 영입해왔고, 거스너는 IBM을 새로

  • 애플사의 기업분석
  • IBM OS/2와 치열한 접전을 치러 Windows를 컴퓨터 운영체제의 표준으로 정착시키면서, 경쟁은 제품의 가격, 품질 및 효율로 이동한다. 다시 한번 Apple의 관리자들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여야 했다. 거대제국 윈텔과의 힘겨운 싸움 속에서 존 스컬리의 전통적인 경영방식은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고, 결국 이사회는 1994년 존 스컬리에 이어서 마이클 스핀들러를 새로운 CEO로 임명했다. 하지만 이미 성숙해진 시장에서 그들이 얻을 수 있는 이윤은 작았고 산업

  • 중국 베이징올림픽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위기 2절. 우리나라의 대응방안 2-1. 효율적인 대중 투자 2-2. 질적 고도화를 겨냥한 새로운 사업 분야 진출 2-3. 복합개발사업 추진 2-4. 투자 대상국의 다변화 2-5. 중국 투자 포트폴리오 조정 2-6. 중국 기업의 수출 확대 노력에 대응 2-7. 중국 관련 기업 리스크 관리 강화 2-8. 중국 내수시장 공략 맺음말 참고문헌표 목 차 88올림픽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주요 올림픽 마케팅사례 중국의 교역 규모 변화 중국의 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