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순당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경영 방식
3.성공 / 실패 사례 분석
4.SWOT 분석
5.환경 분석
6.시사점 제시
본문내용
고려시대 술을 의인화한 임춘의 소설 ‘국순전’에 바탕.
- "좋은 누룩으로 좋은 술을 만드는 집”

"전통을 오늘에 맞게“라는 사시(社是)아래 전통주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1970년 한국미생물 공업 연구소를 설립한 이후 국내 발효제 기술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았으며, 축적된 기술을 토대로 지난 1992년 "백세주"를 출시 국내 주류 시장에 본격 진출.

사양 산업으로 치부되던 전통주 시장을 부흥시켜 자칫 단절 될 뻔한 민족 고유의 전통주 명맥을 이으면서, 전통주의 역사를 새롭게 개척해 나가고 있다.

미 국
- 건강과 다이어트 등 웰빙 붐, 와인문화 발달,
과거 한인주류시장의 핵.
일 본
- 낮은 도수의 술 선호, 가격보다 기호중시,
칵테일 문화 발달.
중 국
- 높은 잠재수요와 거대한 시장, 지리적 근접성,
문화적 유사성, 새로운 주류 트랜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순당 유럽시장 진출전략
  • 시장에 대한 진출은 전무한 상황이다. 2008년 전통주 수출지역의 70%가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지역이고 나머지 30%는 미국, 호주 등 한국인교포가 많은 일부 국가에 국한되어 있다. 서구시장에 대한 전통주의 수출은 아직까지 그 가능성만을 염두해 두고 있을 뿐 많은 난항을 겪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동양문화에 대한 관심과 웰빙 트렌드를 기회로 여겨 국순당 전통주의 서구시장 개척 방안을 연구하였고, 그중 최근 FTA체결과 시장의 가능성, 그리고 수

  • [경영학] 국순당 경영분석
  • (과 목 : 경영학원론(담당교수 : (학 과 : (학 번 : (성 명 : 1.기업개요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나라 민속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 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류업계 최초로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코스닥 등록을 하는 등 업계 최고의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중국 현지에서 철수를 하였다.철수 했던 기업들 중에서 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에 치중하기 보다는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하고 있다는 점에 주안점을 두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적인 취향 맛을 제공하자는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실패하였다. 중국 시장 진입 초기에BBQ또한 다른 한국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진출 당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철저한 시장분석과 적절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바탕

  •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중국시장 진입 방식진로 참이슬 중국시장 진입 난관 및 대응진료의 세부 진출 전략마케팅현지화심천지역마케팅믹스 전략제품전략유통전략촉진전략7. 진로 중국시장 진출평가 토의◈ Chapter 4. 진로 중국 진출 전략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 진입방식2. 마케팅 전략일본 사케와의 차별화 전략기존 가격 문제3. 마케팅 믹스 4p제품전략가격전략유통전략4. 중국 내 진로의 SWOT분석◈ Chapter 5. 경쟁기업 분석1. 국순당2. 국순당의 중국진출가.

  • [국제마케팅] 국내 전통주의 국제마케팅 전략 - 국순당의 중국진출 전략
  • 국내 전통주의 국제마케팅 전략: 국순당의 중국진출 전략목 차1. 국순당 소개 및 해외 진출 동기 / 목표2. 환 경 분 석1) 국가분석2) 산업분석3) 경쟁기업분석3. STP 분석1) Segmentation(시장세분화)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3) Positioning(포지셔닝)4. 4P Mix 분석1) Product(제품)2) Place(유통)3) Promotion(홍보)4) Price(가격)5. 발전방향 및 전망1. 국순당 소개 및 해외 진출 동기 / 목표1) 국순당 소개‘백세주 신화’ 배중호 국순당 사장에게 흔히 붙는 수식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