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특수경영] 강남 신세계 백화점 내 달로와요(DALLOYAU), 미고(MIGO), 파티스리(PATESSERI)서강헌 매장 이용현황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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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매장 소개
- 매장 위치
- 매장별 소개
- 매장 비교

2. 조사방법

3. 설문지

4. 통계 결과
-매장별 통계
-매장 비교 통계
본문내용
2.미고(MIGO)소개
Fancy Taste MIGO' Style
케이크전문점 미고(MIGO)도 94년 이대 앞에 첫 매장을 낸 뒤 현재 12개 매장까지 확대됐다.
미고(MIGO) 베이커리는 일찍부터 디저트 카페 컨셉으로 카페사업을 시작했다. 회사의 정식 명칭은 미고 베이커리로, 처음에는 빵 중심이었는데 점차 케이크, 샌드위치, 커치, 티로 메뉴를 다양화했다.
단순한 빵에 그치지 않고 크랜베리와 적포도주로 만든 빵을 마련하여 건강을 중시하는 여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미고에서는 온 케이크보다 슬라이스 케이크를 제공하여 다이어트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소구했고, 이탈리아식 빵을 재료로 한 샌드위치가 큰 인기를 끌었다. 커피나 티, 빙수, 쿠키도 다양하게 구비하여 여성 고객들이 수다를 떨기에 좋은 공간이다.

미고의 유통전략
미고는 중간 생산, 소매가 결합된 형태로서 외국의 원료상에서 원료를 제공받아 제조하여 고객에게 제공한다. 미고의 소매마케팅 전략은 일단 편의점과 유사하다. 비록 편리성을 추구한다거나 24시간 영업을 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지만, 주목표 고객층이 젊은 여성층으로서 가격에 민감한 점을 들어 고가의 가격정책을 내놓는 고마진 정책과 젊은 여성층을 주 고객으로 하는 높은 회전율, 셀프서비스와 다양한 상품 구색 등은 거의 흡사하다. 같은 모양의 두 개의 제품을 찾아볼 수 없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구색의 소량 판매로 편의점과 비슷하다. 그러나 100% 같다는 점은 아니라는 점에서 백화점과 유사한 점이 이국적인 분위기와 다양한 테이블 모양에서는 고품위의 장식사용과 분위기 연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편의점은 쇼핑노력의 정도나 브랜드 선호도등이 거의 없는 데에 비해, 미고는 since1994의 연혁과 MIGO style등의 브랜드 상품화와 프랜차이즈에도 힘쓰고, 상품 구색을 다양하게 배열함으로서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고객의 관심을 끌고 구매노력을 하도록 했다.
또한 고객의 생일카드 작성을 통한 고객에 대한 선물 증정 등을 통한 관계마케팅 역시 VIP마케팅, 고급이미지와 부합하고 대면 판매에 의한 질 좋은 서비스의 백화점과 유사한 형태이다.
이대, 성신여대, 신촌, 압구정등 주로 도심 한복판에 위치하여 소매상의 전형적인 입지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사람들이 붐비는 곳에 쉽게 찾을 수 있는 공간적 편의성도 제공하고 있다.

미고 메뉴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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