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이마트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할인점의 경영전략 변천사
II. 할인점의 개발배경과 이마트
III. 신세게 이마트
IV. 이마트의 SWOT
V. 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
Vi. 1등으로 가기위한 전략
Vii. 중국시장
본문내용

STRENGTH

한국형 할인점 모델 정착

입지조건이 유리한 곳에 위치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PB형성



WEAKNESS
국내or 해외 유통업체 대비
자금력의 열세

조직확대에 따른 상황대처
순발력 저하


OPPORTUNITY
주5일 근무제의 확산

계속된 경기침체로 인한
가격민감도 증가


THREAT
할인점 시장의 포화상태로 인한
 출혈경쟁
 - 재래시장 살리기 운동

3. 중국진출상의 어려움

할인점 시장의 포화상태로 인한
 출혈경쟁
 - 재래시장 살리기 운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경영전략 분석
  •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 [무역,마케팅] 이마트의 해외진출(전략분석,전망)
  • 전략④ 국내 토종 업체와 외국계 업체의 경쟁2. 이마트의 전략모델 (내부분석 + 환경분석)(1) 내부분석① 이마트만의 고유한 속성 분석 - 고객만족 서비스 제도② 구조적 요인 분석(2) 환경분석① E-MART 태동기의 상황② 경쟁자 분석 (국내및 해외업체)▪ 롯데마트▪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까르푸(이랜드)3. 신세계 이마트의 핵심전략(1) 변화와 혁신 실천을 기본방향으로(2) 세상을 바꾸는 윤리경영(3) 이마트의 차세대 점포 모델(4) Win-Win 전략으

  • [기업분석]신세계 이마트 경영전략
  • 분석 시스템GOT발주 시스템이마트 한도승인 시스템이마트 Win POS이마트 엔진 시스템신 CRM 시스템 재구축신 물류센타 시스템 재구축1998200420002002EAI 시스템 구축무인 S/D 시스템전자카다로그 시스템전략적 기업 경영시스템(SEM)지식경영 시스템조직간 정보화시스템 선진화재구축 완료지식 정보화6. 유통정보화Copyright 2001. All rights reserved.6-2. 정보인프라 구축인프라 스트럭처 (H/W, N/W, 보안관리)공급망 관리(SCM)CRMSEM (전략적 기업 경영시

  • [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경 영 전 략▒ 목 차 ▒Ⅰ 서 론1. 유통산업의 환경2. 국내 유통환경국내 주요 소매업태 현황 및 발전방향Ⅱ 본 론1. 이마트 개요회사소개경영철학⑶ 조직 운영 ⑷ PB⑸ 품질관리 시스템⑹ 유통, 물류 시스템2. 이마트 해운대점⑴ 점포소개⑵ 고객만족 제도⑶ 경쟁사 분석⑷ SWOT분석⑸ 포지셔닝Ⅲ 결 론개선방향 및 대안제시Ⅰ 서 론유통의 정의상품과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르게 해주는 모든 활동- 재화와 서비스의 흐름

  • 이마트의 모든것
  • -이마트의 모든 것-목차2)이마트의 경영전략①선점효과②가격경쟁우위효과③고객서비스④브랜드전략⑤매장개설전략3)이마트의 향후 과제-목차 1)이마트에 대한 분석①이마트는 어떤 기업인가②창립배경③연혁④이마트의 목표⑤이마트의 현 위치- 매출액⑥이마트의 현 위치- 점유율-이마트 분석 1. 이마트는 어떤 기업인가.국내 최초국내 최대최저가격보상제PB 상품신세계-이마트 분석2. 창립 배경.1990년대 자동차 보급 확대-상권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