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서비스마케팅 특징분석* 서비스마케팅 기업사례(스타벅스,CGV,롯데자이언츠,에버랜드,제주항공,에버랜드) 분석* 서비스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이디야커피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이디야 마케팅사례와 4P분석및 미래전략제언 -이디야 마케팅 레포트
- 스타벅스 브랜드분석과 3C,SWOT분석및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스타벅스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 커피를 통해 보여진 서비스 마케팅 -카페베네 & 스타벅스 사례
- 서비스마케팅_서비스마케팅 믹스, ICT기술에 기반한 구독경제의 의미, 고객관리지향성(관계vs거래)와 서비스 개별화 표준화에 따른 서비스 전략 4가지 각각에 관하여, 의미와 적합한 상황과 구체적 전략 방안, 서비스 포지셔닝의 원칙, 서비스 포지셔닝의 일반적 방법, 서비스 상품의 구성, 서비스 신상품의 유형
- 목차
-
1. Product(제품)
2. Place (유통, 입지 선정)
3. Promotion (촉진)
4. Price (가격)
5. People (사람)
6. 물리적 증거(Physical evidence)
7. 과정(Process)
- 본문내용
-
1. Product(제품)
① 다양하고 새롭다 ; 30여 가지의 커피 종류가 있다. 각 음료마다 서로 다른 맛과 독특한 향을 지니고 있어, 소비자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개별적으로 주문 할 수 있다.
② 전문화와 고급화 ; 순한 맛을 내세운 부드러운 커피, 개성 있고 매력적인 커피, 카페인을 제거한 디카페인 커피 등 매우 세분화되어 있다.
③ 커피향의 극대화 ; 커피를 볶을 때 강배전 과정을 거쳐 신맛을 거의 없고 쓴맛이 많게 하여 커피의 풍부한 맛과 깊은 향을 극대화하였다.
④ 개성과 특징이 뚜렷하다 ; 커피를 블렌딩한다는 것은 마치 고급 양주를 섞는 것과 마찬가지로 ‘개성과 특징이 뚜렷한 한 종류의 커피를 여러 가지로 섞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독특한 맛의 커피를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 스타벅스는 이러한 블렌딩 과정을 중요시한다.
⑤ 긴 유통기한 ; 스타벅스는 산소와 습기를 막아주는데 효과적인 ‘포일’이라는 금속성 포장 기술을 개발하여 커피의 유통 기한을 연장시켰다. 따라서 미국 본사에서 선별한 커피를 스타벅스 코리아는 최대한 그 상태를 유지하며 공급받을 수 있다.
⑥ 신선한 물 ; 물은 커피 맛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정수기로 걸러낸 수돗물을 끓는 점 직전까지 끓여서 사용한다.
⑦ 독특한 컵 ; 매장에서 사용하는 컵의 왼쪽에는 온도, 향, 우유, 시럽, 사이즈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체크 칸이 마련되어 있다. 스타벅스 만의 컵은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보다 가능하게 한다.
⑧ 계절별 메뉴 ; 계절 사업은 매출이 한 계절에 집중되는 현상을 보이므로, 계절 요인을 감안해 한시적으로 계절 메뉴를 운영하면 소비자의 눈길을 한번에 끌 수 있다. 스타 벅스의 경우 여름에는 프라푸치노를, 겨울에는 토피넛라떼 같은 계절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⑨ 오늘의 메뉴 ; ‘오늘의 커피’를 통해 고객들의 반응을 미리 살펴보기도 하고, 단골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제공하기도 한다. 스타벅스 ‘오늘의 커피’만을 일부러 맛보기 위해서 기다리는 손님들도 있는데 이러한 마니아층을 형성 할 수 있었던 것은 매일같이 오늘의 커피를 선정하여 고객이 다양한 메뉴를 골고루 맛볼 수 있게 하며, 무엇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기대감을 주는 일종의 의도된 전략이다.
⑩ 맛의 일관성, 표준화 ; 엄격한 매뉴얼을 모든 파트너가 교육을 통해 배운다
자료평가
- 굿
- borami1***
(2006.11.12 15:13:56)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연구] 스타벅스 마케팅사례와 서비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향후전망 레포트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과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및 스타벅스 미래전략방향분석 보고서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차별화된 서비스전략연구& 스타벅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스타벅스 다양한 마케팅사례와 느낀점
- 스타벅스 브랜드분석과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스타벅스 서비스전략,CRM전략분석및 스타벅스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 스타벅스 STARBUCKS 브랜드연구및 글로벌전략과 스타벅스 4P전략,다양한마케팅전략,SWOT분석및 나의의견정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