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통해 보여진 서비스 마케팅 -카페베네 & 스타벅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커피전문점 시장현황
Π. 본론
1.카페베네
1) 서비스마케팅 믹스
①상품
②가격
③유통
④촉진
⑤종업원
⑥물리적 환경 및 증거
⑦프로세스(process)
2)미래 카페베네 전략방안
2.스타벅스
1) 스타벅스 설립배경
2) 스타벅스 서비스 마케팅
①Product(제품)
②Place(유통)
③Promotion(촉진)
④Price(가격)
⑤ People(종업원)
3)스타벅스 마케팅전략
①매장내 천연 커피향
②상품 아닌 `문화` 를 팔다
③디지털 기술 적극적 도입
Ⅲ. 결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Π.본론
1.카페베네
1) 서비스마케팅 믹스
서비스마케팅 믹스란 전략적인 마케팅을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술적인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성과를 거두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카페베네를 마케팅 믹스에 따라 살펴보도록 하자.
①상품(product)
일반적으로 모든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커피뿐만 아니라 음료, 빙수, 와플, 젤라또 등의 상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가장 맛있는 커피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산지에서 선별된 최상급의 생두를 직수입하여 카페베네만의 데이터 프로파일을 통하여 로스팅 하고, 고객들에게 타 브랜드와 차별화 된 맛을 제공한다. 기존업체에서는 각기 다른 원두를 한꺼번에 볶는 ‘선 블랜딩 후 로스팅’의 방법을 사용하지만 카페베네는 ‘선 로스팅 후 블랜딩’의 방법으로 원두 고유의 풍미를 최대한 살리고 있다.
②가격(price)
최상급의 원두를 사용하여,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만족을 제공하고 있는 카페베네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이 부담감 없이 먹을 수 있는 가격으로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③유통(place)
“꿈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곳엔 카페베네가 있습니다” 라는 문구처럼 고객님들과의 손쉬운 접촉과 대면을 위해서 카페베네는 점포개설에 있어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주변상권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점포를 개발하게 된다. 상권조사의 항목에 있어서는 주거형태 및 오피스, 유동인구 등과 같은 항목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므로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서 보다 접근성이 높고, 고객의 편의를 생각하는 곳에 점포를 개설하고 있다.
④촉진(promotion)
- 광고와 스타 마케팅
카페베네는 인기 연예인인 한예슬과 최다니엘을 모델로 하여 국내에서 커피전문점 최초로 TV-CF를 집행하였다. TV-CF광고는 특히 신제품이 빠른 시간에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카페베네의 광고 집행은 기존의 발상을 깨는 과감한 시도로서, 커피 전문점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도 아닌 후발 주자로서 시장에 정착할 수 있었던 강력한 수단이었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